2020년 12월 21일 ~ 12월 27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상으로 다툼 소송 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이니 이런 점 유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 심하면 길하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 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믿던 시람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 구설이 따르니 당신 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길일 : 24, 27                 흉일 : 22
이보 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주 초에는 곤고하나 주말에 풀린다. 지혜와 슬기로 준비가 필요한 때다. 마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휴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하라. 공연한 일로 돌아다니는 통에 돈만 쓰게 된다. 주변의 부 질없는 사람으로 인해 이익도 없고 시간만 낭비할 수. 시간과 돈 모두 극도의 긴축책이 내일을 위 한 길이다.                                                                    
길일: 21, 23                   흉일 : 26, 27 
매너리즘에 빠져 하던 일을 하기 힘든 상태다. 사람을 만나기도 싫고, 이상한 게으름이 발동할 시기니 정신차리고 주변을 밝게 하도록 노력하라. 밝은 옷을 입고, 사람들을 대할 때도 밝은 미소 를 잃지 말도록 하라. 이동수가 있어 여행, 원행, 출행이 잦은 수. 특히 운수업·관광업·방송언론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길하다. 외국에 나갈 일도 생기고 교제도 많아진다.                                      
길일 : 21, 22                  흉일 : 24 
힘겹게 끌어오던 일이 뜻하지 않은 귀인의 출연으로 호전 기회를 맞는 운수다. 일을 함에 있어 나 서지 말고 뒤에서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평소 노력하던 자세를 지켜보던 귀인이 큰 힘이 되어 성공하는 수다.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이루어지는 좋은 시기다. 미루었던 일도 이때 진행하면 득을 본다. 자식 때문에 웃을 일이 여러 번 생길 수. 지나친 겸손은 자만이 될 수 있으니 명심하라.                                                                              
길일 : 21, 22, 27            흉일 : 25 
성운의 운수로 손윗사람이나 선배가 이끌어 줌으로써 사업은 예상외로 성과가 기대된다. 성신이 도우니 정성을 다해야 할 때. 위 아래가 서로 화합하여 능히 큰일을 도모한다. 그러나 성신의 도움 이 필요하니 하늘에 정성을 다하라. 순리대로 임하라는 암시도 있으니 억지를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이나 겉보기는 내실이 좀 부족한 때니 매사 신중하게 대처하라.                                                                      
길일 : 23, 24                 흉일 : 22 
뜻하지 않는 곳에서 별안간 마주친다 하니 뜻밖의 성사나 희망이 이루어지는 운수다. 악을 멀리 하고 선을 행하라. 구설 시비가 보이니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손재수가 보인다. 무사태평한 것같으 나 내심 고민이 있으니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지 깨우쳐 분수에 맞는 생활에 매진하라. 사심 없이 주어진 일에 정진하면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만드는 좋은 결실이 있다.                                
길일 : 24, 27                 흉일 : 21, 22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운 운수다. 사 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귀인도 만나고 동지도 만나니 막혔던 일이 풀리고 광명이 보이는 수로 벌거숭이 산에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룬다. 희망에 찬 첫걸음을 내딛는다. 그러나 미래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때니 준비 에 만전을 기하라.                                                        
길일 : 21, 25                  흉일 : 23, 2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는 풀린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수다.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면 성취된다. 여성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나 여성이 먼저 성급하면 좋은 기 회를 잃기 쉽다. 지평선 상에 아침 해가 솟으니 활동을 개시하라. 떠오르는 태양이 차츰 열기를 더 하듯 운이 밝게 열리니 가까운 시일 내에 발탁될 수. 매사를 단번에 처리하지 말고 단계별로 처리 하면 성공한다. 소화불량, 위장장애 조심할 때.            
길일 : 22, 26, 27           흉일 : 21, 23, 24 
분수를 알아 옛것을 지키면 편하다. 있는 그대로 현상유지에 힘쓰며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 이 최선의 방책이다. 사사로운 물건이 집에 들어오니 오귀가 가득하여 집안과 주변이 시끄러울 수 도 있으니 조심하라. 융통성을 가지고 올바르게 처신하면 길하다. 학문연구나 종교계통에 종사하 는 사람은 발전할 운수이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함을 기하고 기다리면 좋은 일이 생긴다. 매사 차분하면 만사형통.                                                      
길일 : 23, 24, 27           흉일 : 22   
호랑이 꼬리를 밟은 격이니 편안한 가운데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돌다 리도 두드리며 간다는 속담과 같이 이럴 때는 남을 앞세우는 것도 최선책이다. 오래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이다. 그러나 사업에 변화의 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할 필요 가 있다.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할 만한 일이다. 더욱이 주변 분위기에 편승하여 새 방향으 로 흘어가면 더욱 길하다.                                            
길일 : 21, 24, 27            흉일 : 25, 26 
한없이 큰 하늘은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으므로 생각만 앞서고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마음이 들뜬 상태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추진하던 일 주중에 해결되고 장사하는 이는 금전 융통이 어려우니 참고하라.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다. 사리사욕을 앞세워 자기 중심적이 되면 좋은 시기를 놓치는 결과에 처한다.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 관계에서 왕고집은 망조이다. 정성과 진정으로 사람과 화친하라.              
길일 : 25, 26                 흉일 : 23, 24 
여섯용이 하늘에 오른상. 기고만장할 만큼 세력이 강할 때. 장사에도 6배의 이익이 있다고 했으 니 자신을 이롭게 하면서 남을 즐겁게 할 수다. 그러나 오만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하니 조심하지 않으면 안된다. 너무 운이 강하니 반면 조심을 요구하는 때다. 겸손하고 정직한 이는 더 이상 좋은 운이 없다. 재물은 구하면 생기고 소원은 윗사람의 도움으로 성취된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룬다.                                      
길일 :23,26                   흉일 : 21, 25, 27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