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KCC가 11일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색채대상’ 시상식에서 그린(GREEN)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한국색채대상은 색채문화 발전과 색채산업 전문성 제고를 위해 부문별 우수한 색채디자인 사례를 선정한다. 색채 계획, 기술, 연구개발 등 색채를 매개로 한 마케팅 및 색채문화 전반의 성공 사례들과 연구성과를 평가하며, 레드(혁신), 그린(공간∙환경), 블루(기술) 등으로 나눠 시상한다. 

KCC는 이번 대회에 아파트 익스테리어 트렌드 북인 ‘A.C.T.(Architecture Color Trend)’를 출품해 공간∙환경 부문에서 우수 색채 연구 사례로 인정받아 그린상을 받았다. 올해로 13번째 발간된 A.C.T.는 국내 유수 브랜드 아파트들의 익스테리어 컬러 디자인의 변화를 분석하는 국내 유일의 익스테리어 트렌드 북이다. 심사위원들로부터 건설업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C.T.는 KCC 환경 색채 전문가가 전국 각지의 대표적인 신축 아파트를 돌며 수집∙분석한 익스테리어 디자인 정보를 총망라했다. 익스테리어(Exterior)는 인테리어에 대응되는 용어로 건축물 바깥 면의 마감과 장식을 뜻한다. 아파트 외벽 디자인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의 복도, 주차장, 조형물 및 편의시설 등 모든 공간별로 다양한 색채 디자인 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전문 설계사 및 경쟁사 디자이너가 다수 참가한 한국색채대상에서 당당히 GREEN상을 수상하여 KCC의 디자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면서 “KCC 환경 색채 전문가가 제안하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