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미-김수찬 [CC엔터테인먼트, 뮤직K엔터테인먼트 제공]
주현미-김수찬 [CC엔터테인먼트, 뮤직K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수 김수찬과 트로트 레전드 주현미의 듀엣 만남이 성사됐다.

김수찬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22일 "김수찬과 주현미 선생님의 듀엣곡 ‘사랑만 해도 모자라’가 내년 1월14일에 발매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신곡 ‘사랑만 해도 모자라’는 세대 간의 고민, 남녀 간의 차이 등 분열과 갈등이 안타까운 요즘 서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각자 본연의 모습을 인정하고 공감하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에 담은 경쾌한 트롯 곡이다. 윤일상 작곡가가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직접 참여했다.

주현미는 “곡 ‘사랑한다’ 이후 윤일상 작곡가와 두 번째 작업이라 기대가 됐다. 트롯대세 후배 김수찬과 함께한 듀엣 자체가 신선하고 어려운 시기에 선물 같은 곡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곡을 통해 김수찬은 지난 7월 리메이크 신곡 ‘엉덩이’ 이후 6개월 만에 컴백하게 됐다.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주현미는 KBS ‘트롯 전국체전’, SBS ‘트롯신이 떴다’ 등에 출연해 심사위원으로 맹활약하고 있으며 KBS 라디오 ‘주현미의 러브레터’ DJ까지 진행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트로트계 특급 선후배의 만남은 남다른 인연에서 시작됐다. 올 초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김수찬은 특별 심사위원으로 나온 주현미의 ‘첫 정’을 부르며 인정을 받았고, 이후 둘은 라디오에 동반 출연하며 돈독한 친분을 쌓았다.

한편 데뷔 후 첫 듀엣곡 컴백을 알린 김수찬은 지난 11일 녹음을 마치고 현재 컴백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