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지에스(GS)리테일이 친환경 경영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지난 22일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협약을 맺고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알리기 캠페인을 25일부터 전개한다.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은 생수·음료 등을 마신 후 나오는 투명 폐 페트병을 배출할 때 비닐을 제거하고 유색 플라스틱과 분리하는 활동으로 자원 재활용을 위해 필요하다.

GS리테일은 "25일부터 전국 공공 주택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되는 등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중요성이 대두돼 GS리테일이 대국민 인식 개선 및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앞장서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GS리테일은 투명 페트명 분리 배출 시행 정보와 올바른 배출 방법 등이 담긴 안내문을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5000여개 점포에 부착하는 등 하루 평균 550만명에 달하는 방문 고객에게 캠페인 내용을 알릴 방침이다.

또한 직영점을 중심으로 점포에서 발생하는 투명 폐 페트병을 자발적으로 분리 배출하는 등 실질적인 동참과 함께 GS프레시몰, 전용 앱 더팝, 공식 소셜미디어(SNS) 등 GS리테일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