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삼성전자가 올해 출범 40년을 맞은 ‘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이하 협성회)’와 함께 대한민국 IT 산업 발전을 이끌어온 여정과 오늘의 위상을 담은 영상을 삼성전자 뉴스룸에 공개했다.

영상은 ‘최고를 향한 40년 동행’을 주제로 삼성전자가 반도체, TV, 휴대폰 등 분야에서 세계 1위로 올라서기까지 함께 해온 협성회 회원사들의 기술 국산화, 세계 1위 도전, 협력회사와 상생 실천 등의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협성회는 1981년 삼성전자와 협력회사 간 원활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정보 교환과 공동 기술 개발 등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삼성전자의 1차 협력회사 39개사가 모여 설립한 단체로, 현재 201개 기업이 회원사로 가입돼 있다.

협성회 회원사들은 ▲협력회사를 대표해 삼성전자와 상생 활동 협의, 애로사항 해결 ▲2·3차 협력회사 대상 신기술·신공법 습득을 위한 벤치마킹과 세미나 등 ‘협력회사 경쟁력 향상 활동’ ▲지역 사회 대상 봉사 활동과 장학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협력회사는 삼성전자의 가장 든든한 동반자다. 덕분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고, 대한민국은 IT 강국이 되었다”며 “협력회사 임직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협력회사 상생펀드, 스마트공장, C랩 아웃사이드,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등 상생 활동과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