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신유진 기자] 네이버가 생활 분야를 넘어 금융 분야에서도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 서비스 적용처를 빠르게 확대하는 등 올인원 인증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28일 네이버에 따르면 KB증권은 월간거래내역 통지문 등 고객이 요청한 각종 자료들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향후에는 모든 종이 우편문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 측은 “네이버 전자문서 발송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ESG경영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전자문서 서비스를 적용하는 금융사를 확대해 그간 종이우편물로 안내문과 고지서를 발송해왔던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부터는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등 주요 보험사의 전자문서도 네이버 앱애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인증서 범용성도 강화된다. 내년 2월부터 SC제일은행과 신한금융투자에서도 네이버 인증서가 적용되면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부터 각종 금융거래가 가능해진다. 내년 1분기에는 현대해상, MG손해보험 등 주요 보험사들도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할 예정이다.

유봉석 네이버 총괄은 “금융 분야에서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 서비스가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해, 이용자들이 분야별로 다른 인증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