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소통하겠다”
30일 공개한 ‘신축년’ 신년사 통해 이같이 밝혀……. “서로 힘 모으면 위기 반드시 이겨낼 것”
주 시장,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 해였지만 새로운 경주를 만들기 위해 쉼없이 달려온 한 해이기도 했다” 평가

주낙영 경주시장이 30일 신년사를 통해 “한 걸음 더 움직이고, 불요불굴(不撓不屈)·동주공제(同舟共濟)의 마음으로 서로 힘을 모으면 이 위기 또한 반드시 극복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30일 신년사를 통해 “한 걸음 더 움직이고, 불요불굴(不撓不屈)·동주공제(同舟共濟)의 마음으로 서로 힘을 모으면 이 위기 또한 반드시 극복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30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 희망 메세지를 전했다.

주낙영 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소통하며 시정에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신축년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주 시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된 제3차 코로나 대유행 양상이 비수도권 지역으로 재확산 되면서 경주도 한 달 사이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엄중한 현실을 마주했다”며 우려를 표하면서도 “시민과 함께 합심·연대해 슬기롭게 대처한다면, 지금의 역경을 이겨낼 것”이라고 새해 희망을 거듭 강조했다.

또, 주 시장은 “지난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 해였지만, 새로운 경주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한 해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주 시장은 “신라왕경특별법과 동법 시행령이 제정돼 신라왕경 복원을 앞당기는 법적 기틀을 마련했고, 혁신원자력 연구 단지를 국책사업으로 확정 짓고 90억원의 종자 예산을 확보해 포스트 원전 시대를 대비할 수 있게 됐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 시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를 강조했다.

이어 “구도심인 성건동과 구정동 일대 고도제한 대폭 완화와 40여 년 동안 고질민원으로 남아있던 천북 희망농원 환경문제의 국민권익위 현장 조정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 점, 국책사업으로 추진됐다가 경마장 유치 무산으로 수십 년간 방치됐던 손곡동과 물천리 부지를 국비지원을 받아 정비·활용할 수 있게 된 점 등을 차례로 나열하며, 경주시의 오랜 난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고 언급했다.

또, 주 시장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확충 △사통팔달 교통망 확보 △보건·복지 분야 대응역량 강화 △농어업 경쟁력 확보 등 새해 시정 방향도 함께 제시했다.

주낙영 시장은 “한 걸음 더 움직이고, 불요불굴(不撓不屈)·동주공제(同舟共濟)의 마음으로 서로 힘을 모으면 이 위기 또한 반드시 극복해 낼 것”이라며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황소의 뚝심과 끈기처럼 경주의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