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 [MBC 제공]
배우 박해진 [MBC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박해진이 첫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2020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

30일 오후 생방송된 '2020 MBC 연기대상'은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으로 진행됐다. 이날 드라마 ‘꼰대인턴’으로 데뷔 14년 만에 첫 대상을 거머쥔 박해진은 “2008년도에 MBC에서 신인상을 받고 12년 만에 MBC 작품을 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과거 작품을 하면서 힘들다는 생각, 빨리 효율적으로 끝내고 싶다는 치사한 생각을 한 적도 있는데 '꼰대인턴'은 매일 촬영장에 가는 것이 기대됐다”며 “정말 고맙고 따뜻한 작품이었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또 그는 “내가 평생 이 상을 다시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두 번 다시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르는 소중한 상이다. 만약 이 상을 소원과 맞바꿀 수 있다면, 소중한 일상과 바꾸도록 하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꼰대인턴’은 박해진의 대상뿐 아니라 올해의 드라마상, 최우수상, 조연상 등을 수상해 4관왕에 올랐다.

최우수 연기상은 신성록(카이로스), 남지현(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김응수(꼰대인턴), 임수향(내가 가장 예뻤을 때)이 수상했다. 우수 연기상에는 이준혁(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남규리(카이로스), 임주환(더 게임 : 0시를 향하여/나를 사랑한 스파이), 김슬기(그 남자의 기억법)가 호명됐다. 이어 조연상에는 이성욱(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과 김선영(꼰대인턴)이 이름을 올렸다.

심이영은 '찬란한 내 인생'으로 황금 연기상을 수상했다. 남자 신인상은 안보현(카이로스), 여자 신인상은 김혜준(십시일반)에게 돌아갔다. 두 사람은 각각 드라마 제작진과 가족에게 영광을 돌렸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표된 베스트 커플상은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호흡한 김동욱, 문가영에게 돌아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