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04일 ~ 01월 10일

                 

고난이 겹쳐 만사 사기를 잃거나 부담이 과중하고 마찰이 일어나기 쉬운 운수다. 나를 거부하고 나도 남을 거부하는 형편이니 이것이 문제다. 많은 곳에서 떼어내어 적은 곳에 보태라고 했으니 욕심을 버리고 나누어 주는 아량을 베풀면 길하다. 수중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윤택하다. 의 사가 통하지 않을 때니 밝은 분위기로 사람을 대하면 액운도 사라진다.거래는 순서를 밟아 끈기 있게 적극적인 노력이 성공을 만든다.
길일 : 5, 8 흉일 : 9, 10
소인의 모략과 시기로 인해 억울한 누명과 구설로 명예를 손상할 수가 있다. 이러한 때는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후퇴의 심정으로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물러서는 슬기가 지혜다. 사업은 잘 풀 리나 인내가 필요하다.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 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하다. 사업이나 수입을 괜찮으나 상대가 교섭해 올 때까지 기다리라. 금전은 막혔던 자금이 풀리니 마음도 인심도 풀려 따르는 사람이 많다.
길일 : 4, 9 흉일 : 7, 8
소송과 다툼이 따르는 수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불화가 일어나고 다툼이 생길 운이니 마음의 분 노를 재우라. 아집과 고집을 버리고 가족과 주변 친지에 사랑과 관심으로 우애와 협조를 해야 한 다. 당장은 곤란해도 시간이 지나면 운이 호전된다. 당연히 될 일도 안 되는 때니 마음을 비우는 자 세가 필요하다. 금전은 마음을 비우니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재물이 날아온다. 거래는 신속한 교섭 이 유리하다. 오래 묵은 소원 이루어진다.
길일 : 7, 10 흉일 : 5, 9
어린 싹이 땅을 뚫지 못해 애쓰는 상으로 미래에 박차고 나갈힘은 무한이 내포된 상이나 단계적 인 일처리가 능률이다.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들 운수니 합병 합작하는 일은 길하다. 사업은 우선 내부를 잘지킬 적임자를 구하라. 자금을 보충하고 인력을 보충하면 빨리 성장하니 노력하라. 거래 는 쌍방이 이롭고 좋은 결과가 있다.애정은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많다. 오래 묵은 소 원은 성취되는 운수이다.
길일 : 8, 흉일 : 6
무슨 일이든 해낼 수있는 힘이 충분히 갖춰진 상이다.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 친하고 즐거울 운수이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 겁다. 안팎으로 바쁘니 길하게 움직인다. 주변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대처하면 매 사 성공. 그러나 급히 서두르지 말고 차근히 해결하라. 수입은 좋으나 가정에 불화가 따르니 분위 기 조성에 힘써라.
길일 : 4, 5 흉일 : 9, 10
손발이 서로 맞지 않는 상이다. 합심이 잘 되어 지지 않으니 일이 어긋나는 수로 양보하는 마음 으로 이해시켜 협동하는 것만 많이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우 나 겉보다 내실이 좀 부족하다 매사 신중하게 하라.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밝아 오니 이제까지의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다. 정치는 신속한 성립이 길하다. 속임수를 주의할 것. 거래는 남 의 힘을 빌려 새 길을 개척할 운수이다.
길일 : 5, 10 흉일 : 6, 7
어진 신하가 밝은 임금을 만난 운수다. 기회를 타서 성공하는 상이니 성의를 다해 화친하면 길 하다. 남과 더불어 새 일을 개척할 운세로 자신을 이롭게 하고 남도 즐겁게 할 운수니 적극 임하 라. 장사에도 이익이 있다. 건강 사업이 성업.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남에게 베 푸는 아량과 인정이 필요하다. 이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인다. 금전은 수입 수확이 좋고 의외의 금전이 따르니 기쁘다.
길일 : 6 흉일 : 4, 5, 9
한 지도자 앞에 많은 사람이 모여드는 형상으로 공동의 사업에서도 성공하는 운수다. 분수를 알 아 옛것을 지키면 발전한다. 지위가 오르고 승진, 사업 발전하는 수. 단계적으로 견실성 있게 하 라. 노력하는 대로 갑절의 이익이 있다. 사업은 새로 계획하는 일에 아이디어를 내놓아 인정을 받 는다. 영업은 부드럽고 온화한 태도가 좋은 결과를 만든다. 한 번에 안 되면 두 번 세 번 반복한 다. 금전은 노력만큼 수입이 보장된다.
길일 : 7, 8 흉일 : 4, 5, 6
만사가 회복되는 운수니 괴롭고 답답했던 일들이 풀리는 운수다.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운 수이니 매사에 자기도 모르는 행운이 따른다. 재력·자력·인력의 3요소가 길하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운수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자금도 모여들고 인적 협력과 단합이 순조 롭게 풀린다.거래는 정보를 잘 듣고 행동하라. 금전은 사적인 것보다 공적인 것을 잘 관리해야 길 하다.
길일 : 4, 8 흉일 : 6, 10
정신 면이 좋은 것은 물질 면에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일에 열의가 생기지 않으면 이익이 없 다.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자신을 아껴라. 덕을 잃지 않 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수다. 군자는 의롭지 않은 금전과 타협하지 않는다. 대인은 궁 하나 소인은 넉넉하다.사업은 새로운 계획이나 장사는 보류하라. 시끄러운 사태가 우려된다.
길일 : 5, 8, 9 흉일 : 6, 7
한없이 큰 하늘은 아무것도 갖진 것이 없으므로 생각만 앞서고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마음이 들 뜬 상태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다.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 고 처신하라. 대인 관계에서 고집은 망조이다. 주변과 화친을 다하라. 사업은 현재 사업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면 이익이 있다. 재정 면에서 실속을 얻기 힘들다. 추진하던 일은 주중에 해결된다.
길일 : 6, 7, 10 흉일 : 5, 9
공명정대하게 처신하라. 밖에 나가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다. 가정 일에 관 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할 운수다. 친구 간에 해를 끼치닌 흉한 일이 앞에 있다. 가정경제 문제는 서로 순종해야 집안이 편하다. 한결같이 처신하고 작은 일도 소중히 하라. 거래는 서둘지 말고 기 다리라. 기다리면 먼곳의 교섭이나. 거래까지도 찾아온다. 금전은 돈 걱정이 없다. 열의와 노력에 따라 수입이 갑절이다.
길일 : 4, 7 흉일 : 6, 8, 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