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내인증(이하 KOSHA-MS)을 지난해 12월16일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KOSHA-MS(Korea Occupational Safety&Health Agency Masnagement System)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유해·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안전사고 예방체계를 갖추고 있는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ISO 45001) 기준체계 및 기존 KOSHA 18001 시스템의 장점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현장 작동성을 중심으로 예방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안전분야 최고등급의 인증 체제이다.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인재양성 기관으로 교육생 및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으며 안전한 교육 및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9년부터 안전시설팀을 신설하여 안전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고 안전 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절차서 및 지침서를 마련하는 등 안전 관리의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온 점이 높이 평가돼 인증획득 성과를 거뒀다.

허선 인력개발원원장은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수립했고, 보다 안전한 교육 및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