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걱정 끝!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 도내 초등학교 모든 예비 학부모에게 보급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도내 전체 초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를 보급했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를 위한 안내서는 초등학교 입학 및 1학년 학교 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해 제작 보급하는 것이다.

입학 안내서에는 △ 초등학교 입학 절차 △ 입학 전 준비 사항 △ 1학년 교육과정 △ 학교에서의 일과 △ 출결 규정 △학교 참여 방안 △ Q & A 등 초등학교 입학생을 둔 학부모가 알아야 할 내용 중심으로 담았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원격수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 생활 방안 등 달라진 교육 환경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추가해 안내서를 구성했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 4일 실시된 초등학교 1학년 예비소집일에 참석한 모든 예비 학부모에게 전달했다. 다만 비대면 방식으로 예비소집일을 운영한 학교는 우편, 택배 등을 통해 3월 입학식 전에 배부해 학부모의 입학 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이양균 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학부모와 다양한 방안으로 소통하며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 방안을 모색하고 놀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이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12월 22일 초등학교 입학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해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1학년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