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선행 [더블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성유리 선행 [더블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성유리가 2021년 시작과 함께 따뜻한 선행을 이어갔다.

소속사 더블에이엔터테인먼트는 7일 “국내외 여러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성유리가 이번에는 미혼모자 생활시설인 ‘애란원’에 후원금 3000만원과 화장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성유리는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들을 비롯해 해외 아동들을 위한 보건의료 지원, 그리고 국내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자선 행사 ‘하늘빛 프로젝트’ 등 다방면에서 선행을 베풀며 기부 문화를 선도해왔다.

그가 전달한 후원금은 ‘애란원’에 머물고 있는 미혼모들을 비롯해, 응급, 노숙자, 장애 여성 등 위기 상황에 처한 이들의 의료비 및 신생아들의 예방접종과 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직접 구매해 기부한 화장품들은 미혼모를 돕고 있는 여러 지역의 시설들에 전달, 귀한 생명을 지키고자 결심한 이들과 아이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되어주고 있다.

성유리의 이번 행보는 미혼모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여러 사람들과 논의한 끝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성유리는 지난 10여 년 동안 저소득층 아동부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다음세대 청소년, 발달장애 청년 등 여러 계층에 두루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사랑을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