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1979년 전 세계 가장 혹독한 다카르 랠리 초대 우승, 강력한 내구성 입증

올 뉴 디펜더 다카르랠리 BRX팀 지원 차량으로 13일 동안 12단계의 혹독한 지형 7646km 거리 지원에 나선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디펜더 다카르랠리 BRX팀 지원 차량으로 13일 동안 12단계의 혹독한 지형 7646km 거리 지원에 나선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등으로 주행 선호도와 지형 조건에 최적화및 정밀 차량 조정이 가능한 랜드로버의 ‘올 뉴 디펜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경주대회 ‘2021년 다카르 랠리’에 지원 차량으로 참여한다.

12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 따르면 죽음의 경주, 지옥의 레이스 등으로 불리는 디카르 랠리는 13일 동안 사막과 계곡, 산길 등 7646km의 최고난이도 오프로드 코스를 주파하는 세계에서 가장 힘든 대회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올 뉴 디펜더 110은 올해 경기에 프로드라이버가 이끄는 바레인 레이드 익스트림(Bahrain Raid Xtreme, BRX)팀에 지원 차량으로 합류해 전지형을 주파하는 극한 도전에 나선다.

올 뉴 디펜더 110은 다카르 랠리 기간 동안 BRX팀을 위한 필수 보급품 및 장비를 운반한다. 사막, 모래 언덕, 진흙, 낙타풀, 바위 등 12단계로 구성된 혹독한 사막 주행 기간 동안 올 뉴 디펜더에서 야영, 식사, 수면을 해야만 하는 BRX의 팀원들에게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BRX의 드라이버에는 세계 랠리 챔피언을 9회 차지한 프랑스 출신 세바스티앵 뢰브(Sébastien Loeb)와 다카르 랠리에서 두 번의 우승을 기록한 스페인 출신 나니 로마(Nani Roma)등이 있다. 

순정 양산 차량으로 극한 랠리 지원 나서는 올 뉴 디펜더

특히 이번 대회에 지원되는 올 뉴 디펜더는 MHEV 기술이 적용된 400마력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모델로 별도의 개조를 거치지 않은 순정 양산차량이다. 

탑재 중량 900kg, 주행 중 최대 루프의 적재 중량 168kg인 올 뉴 디펜더에 다양한 장비와 소모품이 장착되며, 세계 최초의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 2) 기술이 적용돼 운전자의 주행 선호도와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 맞게 차량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아울러 132kg의 적재 하중을 제공하는 ‘익스페디션 루프 랙’, 깊은 수로 주행 시 공기를 엔진에 공급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스노클 에어 인테이크’, 내구성이 뛰어난 ‘휠 아치 프로텍션’ 및 방수와 잠금 기능이 제공돼 차량 외부에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익스테리어 측면 장착 기어 캐리어’가 장착돼 있다. 

디렉터 핀바 맥폴(Finbar McFall)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 경험 담당은 “랜드로버는 1979년 첫 다카르 랠리에서 우승한 특별한 기록이 있다, 다카르 랠리는 극한의 전지형 내구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 뉴 디펜더는 이번 랠리에서 직접 경쟁하지 않지만 수천 마일의 험난한 사막을 질주하는 동안 팀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다카르 랠리를 위해 별도의 개조를 거치지 않았다는 점은 올 뉴 디펜더가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테스트 및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설적인 사륜구동 성능과 내구성을 갖췄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