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걸그룹 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4일 “미디어베이스 TOP 50 북미 라디오 차트 1월 2일에서 1월 9일까지의 집계 결과, 이달의 소녀의 ‘미드나잇’(12:00) 앨범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가 지난 주 47위 진입 기록에 이어 2단계 상승한 45위로 차트인했다”고 전했다.

북미 라디오 차트 순위는 해당 주 동안의 라디오 스핀 수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이번 라디오 차트 집계 주차에 이달의 소녀의 ‘Star’가 273개의 스핀으로45위를 기록하며 ‘미드나잇’(12:00) 앨범 활동이 끝난 후에도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또 미국의 종합 차트 사이트 히트 데일리 더블(Hits Daily Double)의 이번 주 라디오 ‘most added’(한주 동안 추가적으로 많이 선곡된 곡) 차트에서도 ‘Star’가 6위에 이름을 올리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미국 라디오 시장에 케이팝 열풍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한해 ‘해시’(#)와 ‘미드나잇’(12:00) 앨범으로 본격 국내외 입지를 넓히고 글로벌 프로모션에 돌입한 이달의 소녀는 전 세계 팬들을 겨냥한 ‘Star’로 성공 흥행을 이어가며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들과 언택트 인터뷰 진행,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인 ‘징글볼(JingleBall)’의 프리쇼인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 라인업 합류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지난 9일 개최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넥스트 제너레이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