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차원 영입 제안 있었는지 여부는 듣지 못해"
"의원들 사이에서 신선하고 좋은 자원이라 얘기"
"윤석열, 文대통령 징계안 사인하면서 버린 것"
"여론조사 야권 주자로 올라오니 선긋기 시도"

성일종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뉴시스]
성일종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뉴시스]

 

[일요서울] 성일종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9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에 선을 그은 것과 관련해 "굉장히 실용주의자라 이 여권과는 색깔이 그렇게 맞지 않는 분"이라며 "(성향으로 보면) 야권과 맞다"고 밝혔다.

성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권에도) 충분한 자질이 있는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영입) 제안이 있었는지는 확인을 못했다. 공식적 제안이라면 당 라인에서는 비대위원장, 원내대표, 사무총장이었을 텐데 아직 듣지 못했다"며 "어쨌든 김동연 부총리는 굉장히 좋은 자원이다. 신선하고 경제전문가이고 지역적으로도 충청권 인사에 개인적으로도 스토리가 있으신 상당히 좋은 자원이라 당 의원들 사이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오고 갔던 것들은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어 "(야권 대권 후보)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여든 야든 자기의 생각과 신념을 갖고 국가경영에 대해서 어느 쪽이 더 좋은지에 대해서 고민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 비대위원은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라며 "윤 총장이 정치할 생각을 하면서 지금 검찰총장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야권과의 선긋기 시도"라고 주장했다.

그는 "윤 총장의 징계안이 올라왔는데 대통령이 사인했다. 이건 버린다는 사인"이라며 "윤 총장이 여론조사에서 1등이 나오고 야권 주자로도 상당히 올라오니까 위기감에서 나온 제스처가  아니겠나. 그래서 여권 사람이라고 얘기함으로써 야권과 선긋기를 시도한 게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저희 후보가 (결정) 되고 나면 방법에 대해선 양당 간 협의가 있을 수 있다"며 "금태섭 전 의원도 나온다면 (단일화 협상 대상에) 포함된다고 봐야 되지 않겠나"라고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