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불안 공포 조장 가짜뉴스, 강력대처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9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입양 취소, 입양아 교체' 발언 논란과 관련해 "진의가 잘 전달되지 못했다"며 "사전위탁보호제라는 다소 생소한 제도를 말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입양 전 약 6개월간 예비 입양아동을 예비부모 가정에 위탁보호해 그 기간동안 꾸준한 모니터링과 사후관리 평가를 통해 입양아동 보호는 물론 안정적인 입양을 돕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한국에서는 양부모 동의하에서만 관례적으로 허용되고 있다"면서 "이를 입양 전 필수 절차로 의무화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대표가 제안하고 문재인 대통령도 언급한 이익공유제와 관련해선 자발성을 강조했다. 홍 정책위의장은 "(양극화 해소를 위해) 자발성에 방점을 둔 이익공유제 추진과 함께 정부의 적극적인 재정을 비롯한 모든 노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해선 "백신접종 시작 이후 오히려 확진자가 폭증한 해외 사례를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며 "방심을 경계하고 마지막까지 접종 로드맵 완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백신 불안의 공포를 조장하는 가짜뉴스와 음모론이 계속돼 유감"이라며 "방역 당국도 강력대처해주고, 당도 함께 대처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