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큰 정치해야" 질문 나오자 인상 찌푸려
"본인도 공당 대표인데 다른 당 경선 참여하나"
"국민의힘은 대선 준비 정당이란 인식 가져야"
"안철수가 이야기할 것 아냐…우리가 알아서 해"

발언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뉴시스]
발언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의힘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본인도 공당의 대표인데 지금 타당에서 실시하는 경선 과정에 무소속이라는 이름을 걸고 같이하겠다는 게 정치 도의에 맞는, 상식에 맞는 얘기인가"라며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직후 기자들이 안 대표가 한 언론 인터뷰에서 '김종인 위원장은 자기 지지층만 지키려 하지 말고 큰 정치를 해야 선거에서 이긴다'라고 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자 얼굴을 찡그리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에도 일정한 상식이 있는 건데 상식에 맞지 않는 정치를 할 수가 없다"며 "국민의힘은 내년 대선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 정당이라는 인식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가 전날 인터뷰에서 "오픈 플랫폼 경선은 국민의힘이 대중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확장의 기회를 준 것"이라고 한 것에 대한 질문에도 김 위원장은 인상을 쓰며 "안 대표가 이러고 저러고 얘기할 성격(의 사안)이 아니다"라며 "그건 우리 국민의힘이 알아서 할 일이다. 나도 안 대표의 얘기를 듣고 이렇고 저렇고 할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새 판을 짜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대표가 확정된 이후에 다른 것들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그에 대해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일축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