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박현주 미래에셋대우 회장의 유튜브 채널 출연이 또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21일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진행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 이야기'에 등장했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개별 종목 대신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해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이어 "금융에 대한 실용적 지식을 얻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투자를 경험하고 회사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라면서도 "손해를 적게 보려면 한 종목만 사지 말고 ETF에 분산투자하고 ETF를 매달 조금씩 사서 혁신적인 곳에 투자하며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박 회장은 "주린이들은 ETF 안에 있는 회사를 분석하면 된다. 매일 주가 변동을 볼 필요는 없다. '투 머치 인포메이션'을 가지면 귀갸 얇아지고 실수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장기 트렌드르 보고 누가 추천해서 사고 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대우 주가가 언제 오를지에 대한 질문에는 "대우증권 인수 당시 대량 증자하면서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때 괴로웠다. 나는 주주들한테 잘하려는 사람"이라며 "미래에셋대우의 해외 비즈니스 경쟁력을 아직 사회가 잘 모르고 있다. 미래에셋 DNA가 나올 시점이 됐다. 자기자본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고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