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경선은 이미 흘러간 시나리오…단일화 방정식 단순해져"
"安, 당 대표 역할 잠시 위임하고 시장 비전 제시에 전념해야"

오신환 전 의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 [뉴시스]
오신환 전 의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 [뉴시스]

 

[일요서울]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에 나선 오신환 전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국민의힘 모든 후보들과 안철수 대표에게 단일화 휴전을 제안한다"고 요청했다.

오 전 의원은 입장문을 내 "국민의힘 서울시장 공천신청이 어제 날짜로 마감되었다"며 "당 밖의 모든 후보들까지 참여하는 범야권 공동경선은 이제 흘러간 시나리오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 주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경선에 나설 후보들이 발표되면 1개월여에 걸친 치열한 레이스가 펼쳐질 것"이라며 "역설적으로 단일화 방정식은 단순해졌다. 국민의힘 후보가 확정된 이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단일화 경쟁을 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단일화 문제로 공방을 벌일 이유가 없다"며 "각자 자신이 가진 비전과 정책을 내놓고 야권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 서로에게 득이 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대표를 향해서도 "단일화를 둘러싼 진흙탕 싸움을 막기 위해 당 대표 역할은 잠시 다른 분에게 위임하고 서울시장 후보로서 비전 제시에 전념하시는 게 어떻겠냐"며 "안 대표가 대표직과 후보직을 겸임하면서 단일화와 통합 문제의 전면에 계속 나서게 되면 앞으로도 국민의힘 지도부와 마찰은 피할 수 없게 된다"고 우려했다.

이어 "그렇게 되면 일은 진척이 안 되고 감정의 골만 깊어지는 최악의 상황으로 가게 될 것"이라며 "단일화와 통합 문제는 당 지도부 간 협상에 맡기고 후보들은 후보로서 자기 역할에 집중하는 것이 현재로선 단일화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길이 될 것"이라고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