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아이엠 선교회 교육연구원 건물 전경 [사진=뉴시스]
대전 중구 아이엠 선교회 교육연구원 건물 전경 [사진=뉴시스]

[일요서울ㅣ김혜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IM선교회 산하 미인가 교육 시설 관련 확진자가 하루 만에 전국 5개 시·도, 6곳에서 11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선교회발 확진자는 현재까지 379명이다.

3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IM선교회 관련 확진자는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경남 등 시·도에서 총 379명이 발생했다. 전날 368명에서 11명이 추가됐다.

추가 확진자들은 경기 안성 TCS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 5명, 광주 CAS/TCS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 학생 및 교직원 4명과 예수복제 캠프 관련 1명, 광주 에이스 TCS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 1명 등이다.

시·도별 누적 확진자는 광주가 190명으로 가장 많다. 이 중 127명은 광주 CAS/TCS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 학생 및 교직원이다. 북구 교회, 어린이집 관련 확진자 등 광주 에이스 TCS 미인가 대안 교육시설 관련은 45명이다.

나머지는 18명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 ‘예술복제 캠프’ 관련 확진자다. 여기에는 울산 한다연구소 3명, 경남 양산 베들레헴 TCS 국제학교 7명, 서울 방문 관련 3명, 경기 방문 관련 5명이 포함됐다.

대전에서는 IM선교회 본부 산하 IEM 국제학교 및 MTS 과정과 관련해 176명이 확진된 상태다. 강원 홍천의 한 교회를 방문한 IM선교회 관련 학생들과 인솔자인 목사 부부 등 39명도 포함돼 있다.

이 밖에 경기 안성의 TCS 국제학교와 관련해서는 현재까지 13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상태다.

IM선교회는 2010년 한 한국인이 만든 기독교 선교 단체다. 전국 11개 시·도에 선교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비인가 교육시설 23개소와 연구소 17개소 등 총 40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시설 관련자들에 대한 추적 조사와 접촉자 관리가 진행 중이어서 앞으로 확진자는 더 나오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