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설 연휴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서울시, “설 연휴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 확인하세요”
  • 장휘경 기자
  • 입력 2021-02-05 09:54
  • 승인 2021.02.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는 5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 시민 불편이 없도록 설날 전·중·후로 나눠 자치구별 생활폐기물 수거와 배출일을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인 8~10일은 생활쓰레기를 평소대로 배출하면 된다. 시는 이 기간 구 홈페이지, 지역 언론매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비대면 방법을 활용해 설 연휴기간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일과 방법 등을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11~14일) 중에는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수도권매립지 반입일과 자치구 환경미화원 휴무로 인해 자치구마다 쓰레기 배출가능일이 다르다.

연휴기간 동안 청소관련 민원은 해당 자치구 청소상황실이나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11일은 성동·강남구, 12일은 종로·강동구, 13일은 영등포·송파구만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은 서울 전역에서 배출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에는 시와 자치구에 총 26개의 청소 상황실이 운영된다. 청소 순찰기동반 연인원 542명이 청소민원 등 시민불편사항에 대해 처리한다. 또 자치구 환경미화원 1만1257명이 특별 근무를 실시해 주요 지역 거리 청소와 민원을 처리하고 연휴 중 배출된 생활폐기물을 수거한다.

시는 설 연휴 후 자치구별로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연휴기간 중 밀린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처리할 예정이다.

임미경 서울시 생활환경과장은 "시민들은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자치구별 쓰레기 배출날짜를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휘경 기자 hwikj@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