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펀)’가 16일 오후 진행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톱3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17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2위, 프랑스 1위, 독일 2위, 스페인 2위 등 웨스턴 핵심 시장 애플 앱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홍콩 4위,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주요국에서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넷마블은 같은 날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더 원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무적의 화신 더 원 에스카노르’와 ‘희망의 빛 신왕 아서’ 신규 영웅 2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지난해 3월 글로벌 150여 개국에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5개월 만에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의 주인공이 돼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처 방식의 게임으로 그래픽 바탕의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