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LNG 연료 추진 VLCC 4척 총 4587억 원을 수주했다. 이를 통해 올해 수주 목표 22%를 달성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LNG 연료 추진 VLCC 4척 총 4587억 원을 수주했다. 이를 통해 올해 수주 목표 22%를 달성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LNG연료 추진선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 수주를 거듭하며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수주목표액의 22%를 달성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18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LNG 연료 추진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4척을 총 4587억원에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들 선박은 오는 2023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지난주 LNG 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5척 수주 포함, 일주일새 LNG 연료 추진선만 9척, 약 1.2조원 을 수주하는 등 다가오는 친환경 선박 시대에 대한 실적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황산화물과 이산화탄소 등 선박 대기오염가스 배출 규제를 만족하기 위한 친환경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주 추진 연료인 LNG 사용을 위해 삼성중공업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고압 가스-디젤 엔진(ME-GI)용 LNG 연료 공급 시스템(S-Fugas)이 탑재됐다. 선박 마찰 저항을 줄이는 각종 에너지 저감 장치(Energy Saving Device)에 더해 추진엔진 축의 회전력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축 발전기 탑재 등 연료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영국 조선해운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은 이번 4척 계약을 포함해 전 세계 LNG 연료 추진 원유운반선 총 46척 가운데 26척을 수주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을 57%(M/S 1위)까지 끌어올렸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조선해운업계에 친환경 규제가 강화될수록 LNG 연료 추진선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건조 실적을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LNG운반선 1척, 컨테이너선 9척, 원유운반선 4척 등 다양한 선종에 걸쳐 총 14척, 17억 달러 수주를 기록하며, 올해 수주 목표(78억 달러)의 22%를 달성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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