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를 표명한 신현수 민정수석 [사진=김혜진 기자]
사의를 표명한 신현수 민정수석 [사진=김혜진 기자]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청와대는 20일 “문재인 대통령의 정식 결재 없이 검찰 고위 인사가 발표됐다는 언론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단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대통령 재가 없이 법무부 인사가 발표됐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무리한 추측보도 자제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일부 언론은 이날 사정당국의 한 관계자 를 인용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문 대통령의 정식 결재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일요일이었던 지난 7일 검찰 고위 간부급 인사안을 발표를 강행했다”고 보도했다.

이 언론은 이후 “신현수 대통령 민정수석이 박 장관에 대한 감찰을 요구했지만, 문 대통령은 이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박 장관의 인사안을 사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고도 전했다.

앞서 청와대는 “신 수석이 최근 검찰 고위급 간부 인사 과정에서 법무부와의 이견 등을 이유로 문 대통령에게 몇 차례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신 수석은 설 연휴 전후로 두 차례에 걸쳐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으며 대통령은 이를 만류했다고 한다.

이에 신 수석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휴가원을 제출했으며 오는 22일 청와대 복귀 후 신 향후 거취 문제를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 수석은 청와대 참모들의 설득에도 주변에 사의의 뜻을 굽힐 의사가 없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