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농단 사건으로 청주여자교도소에 수감된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가 ‘안민석 명예훼손 건 진술서’라는 제목의 자필 진술서를 검찰에 제출하며 '재산 은닉 음모론'을 제기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의원직 박탈을 요구했습니다.

지난 23일 시사저널에서는 최서원 씨가 충북 청주지검에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진술서를 공개·보도했는데요. 

진술서에서 최서원 씨는 “거짓과 선동으로 국민을 혼란에 빠뜨려 국가의 재앙을 맞게 하고, 현재도 여전히 거짓과 선동을 일삼는 정치꾼 안민석의 국회의원직을 박탈시키기 위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한다”고 서술했습니다. 

안민석 의원은 24일 오전 SNS를 통해 곧바로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박근혜·최서원 국정농단을 거짓으로 몰아가려는 의도가 깔려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안민석 의원은 지난 2016년 12월부터 박정희 전 대통령의 정치 자금이 최서원 씨 일가에 흘러 들어갔다며 해외 재산 은닉 등의 의혹을 여론에 제기했습니다. 

최서원 씨는 "승계 작업이 끝났다니 금액과 승계 과정을 공개해달라"며 사드 개입 과정에서의 금전 취득, 페이퍼컴퍼니를 통한 재산 은닉 등 의혹을 전면 부정했습니다. 

최서원 씨는 이미 2019년 9월에 한 차례 안민석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안민석 의원은 "400조 언급은 나와 무관한 가짜 뉴스"라며 "나는 최순실 재산이 300조, 400조 원이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이는 배현진 전 자유한국당 대변인과의 SNS 공방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최서원 씨가 최근 검찰에 진술서를 제출하면서 다시 문제를 꺼내든 것입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론이 거론되기 시작한 것을 계기로 최서원 씨가 과거 판결을 뒤집으려는 움직임을 보인 것인데요.

정치권에서도 최서원 씨의 저항을 계기로 내년 대선을 앞두고 친박 인사들이 동면에서 기지개를 펼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2021.02.24 일요서울TV 신수정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