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국 확대회의 주재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뉴시스]
정치국 확대회의 주재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에서 군 내 규율 확립을 강조하며 군 장성 인사와 함께 칭호를 수여했다.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당 중앙군사위원회 제8기 제1차 확대회의가 2월24일 당 중앙위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 김정은 동지께서 회의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인민군대 안에 혁명적인 도덕 규율을 확립하는 것은 단순한 실무적 문제가 아니라 인민군대의 존망과 군 건설과 군사 활동의 성패와 관련되는 운명적인 문제”라며 “새 세대 인민군 지휘성원들의 정치의식과 도덕 관점을 바로 세우기 위한 교양사업과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민군대 안의 모든 당 조직들과 정치기관들에서 혁명 규율과 도덕 기풍을 세우는 것을 현 시기 당중앙의 영군 체계를 철저히 확립하고 전투력을 강화하며 혁명 군대의 고상한 정신, 도덕적 우월성을 발양하기 위한 주되는 과업으로 내세우고 강도 높이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해군사령관에 김성길,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에 김충일을 임명하고 각각 해군중장, 항공군준장의 칭호를 수여했다.

김정관 국방상과 권영진 군 총정치국장에게는 군 차수(원수와 대장 사이 계급) 칭호가 수여됐다.

주동철, 고원남, 김영문, 김충성, 장순모 등 5명은 중장 칭호를, 리명호 등 27명은 소장 칭호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는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과 위원들, 인민군 군종 및 군단급 간부들, 인민군 당위원회 집행위원들, 일부 무력기관 지휘관들, 당 중앙위 해당 부서 부부장들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