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는 24일 서울 중앙회 및 전국 21개 시·도회 회의실에서 제56회 정기총회를 실시간 온라인 화상 시스템 방식으로 개최하고 서울 강서구 등촌동 사옥 매각 및 충북 오송 이전을 승인했다.
 
이날 협회는 정부 방역 수칙을 준수해 대의원 사전 서면 결의를 통해 이번 총회의 비대면 개최를 결정했다. 대신 참석자 확인 및 발언권, 투표권 등을 보장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완비하고, 시상식을 생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면서 회원들의 의견을 충실하게 수렴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 총회 참가도 꼭 필요한 인원들로 최소화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도 결산(안) 승인의 건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의 건 ▲고정자산 매각 승인의 건 ▲오송사옥 건립계획 변경(안) 및 중앙회 이전 승인의 건 ▲정관 변경(안) 승인의 건 등이 부의의안으로 상정돼 원안대로 의결했다.

협회는 충북 오송 사옥 건립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40여 년간 전기 공사 업계 성장의 중심이 된 등촌동 중앙회 사옥(고정자산)을 매각하고, 오송 사옥 건립 부지에 행정동을 신축해 중앙회의 통합 이전을 결정했다.

류재선 회장은 개회사에서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오송 사옥 착공이 시작된 만큼 기술 인재 양성과 신규 인력 유입을 위한 업계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옥 건립에 대한 모든 사항을 더 꼼꼼히 살펴 업계 백년대계를 위한 계획을 차질없이 준비하겠다. 협회가 생존을 넘어 새로운 도약에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