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단일화 밋밋...박영선, 단일화 제안 호응해야“

김진애 서울시장 예비후보 [뉴시스]
김진애 서울시장 예비후보 [뉴시스]

[일요서울 l 정두현 기자] 의원직을 내려놓으며 배수진을 친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가 보다 입체적인 범여권 단일화를 통해 보궐선거 흥행 일궈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는 여권 단일화 제안에 호응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의원직 사퇴 절차를 밟고 있는 김 후보는 8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범보수 야권에서는 단일화를 통해 여러 이목을 끌고 있는데, 우리 쪽에서도 여론을 같이 이끌어 갈 호재가 필요한 것 아니냐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우선 전날에 발표된 박 후보와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의 단일화 결과에 대해 “경선도 밋밋했고 단일화도 밋밋했다. 여론조사 결과도 발표 안 하고 그냥 대세로 밀고 가자는 것“이라며 “오늘 아침 여론조사 나왔지만 (여야) 양쪽이 팽팽하다.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렇게 안전하게만 갔다간 안전하게 패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니 좀 더 긴장감 있게 시민들에게 기적과 이변을 보여주며 가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국민의힘에서 오세훈 시장이 후보가 된 것을 이례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 않나. 우리에게도 그런 이변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 그는 “저는 도시 전문가 출신으로서 1년 3개월 서울시장에 최적임자“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스탠딩 토론, 자유토론 등으로 서로의 내공과 실력, 그리고 시민을 위한 봉사를 어떻게 할지에 대해 평가를 받자“라고 거듭 충실한 단일화 절차를 요구했다.

김 후보는 “박영선 의원은 걸출한 정치인이고 저도 상당히 도전적인 정치인이기 때문에 이 두 사람의 맞대결은 관심을 끌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