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키움증권은 10일 LG이노텍에 대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비수기에도 역대 최대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6만 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은 3121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2250억 원)를 상회할 것"이라며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에 버금가는 실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광학솔루션의 출하량과 제품 믹스가 우호적이어서 기대 이상의 수익성으로 반영될 것"이라며 "기판소재와 전장부품도 예상보다 양호한 흐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8124억원에서 9520억원으로 상향한다"며 "광학솔루션은 전략 고객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지배력 강화, 카메라모듈 공급 방식 변화, 우호적 경쟁 환경에 따른 고객사 내 점유율 확대 등으로 올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반도체기판은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용 기판의 주도적 지위가 강화되고 포토마스크는 지연됐던 10.5세대 수요가 늘어난다"며 "자율주행 카메라와 센서모듈 분야의 선도적 행보와 전장부품의 흑자 전환 기대감이 기업가치 재평가의 근거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