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가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 (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립스는 쿠팡의 혁신적 배송 및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쿠팡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음파칫솔, 에어프라이어 등 필립스의 혁신적 생활가전 제품을 보다 좋은 조건에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양사는 향후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고,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 요인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자원 및 자료를 공유하는 등 다각도의 긴밀한 협력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신봉규 필립스코리아 퍼스널헬스 사업부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혁신적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필립스의 혁신적 생활가전 제품을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원 쿠팡 리테일 디렉터는 “혁신적 생활가전 제품으로 유명한 필립스와 의미 있는 협업을 시작하게 되어 무척 흥분된다.”며, “향후 장기적이고도 긴밀한 혁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공동 사업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