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유리 기반 투명 발전 코팅·프로세스 개발사 솔라윈도우 테크놀로지(SolarWindow Technologies, Inc., 이하 ‘솔라윈도우’)(장외주식: WNDW)가 존 리(John Rhee)를 솔라윈도우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리 신임 사장은 솔라윈도우의 아시아 자회사 사장도 겸직한다. 리는 아시아 자회사에서 사업 기틀을 다지고 경영진을 확대하는 한편 주요 기술 개발을 뒷받침했다.

리 신임 사장은 “최근 달성한 기록적 성과를 바탕으로 솔라윈도우의 기술 역량을 강화해 발전량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일이 앞으로 과제”라며 “동시에 글로벌 확장 및 자본 시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영입해 경영진을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 신임 사장은 “솔라윈도우를 가장 흥미로운 발전 단계로 이끌고 싶다”며 “실적과 수익의 성장을 이끌 비즈니스 펀더멘털 구축에 계속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리 신임 사장은 수년간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수석 고문으로 활동하며 중견 기업 육성에 힘썼다. 백악관 법률자문실 직원으로 근무한 뒤 뉴욕 데이비스 포크 앤 워드웰(Davis Polk & Wardwell LLP)에 변호사로 입성해 경력을 쌓았다. 존 올린(John M. Olin) 법·경제학 장학생으로 예일대 로스쿨에 입학해 법학전문석사 과정을 이수하고 코넬대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이 보갈(Jay S. Bhogal) 솔라윈도우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리를 신임 사장으로 임명해 기쁘고 영광”이라며 “혁신적 기술과 지속 가능성을 향한 리의 열정과 탄탄한 사업 구축 능력은 모든 직원에게 영감을 주고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