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공식 웹사이트 및 고객용 앱인 ‘마이 아우디 월드(myAudiworld)’에서 이용 가능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 ‘아우디 라이브챗(Audi Live Chat)’ 과 ‘아우디 금융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라이브챗’은 아우디의 공식 웹사이트 및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퀵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형태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채팅창을 통해 아우디 상담원에게 차량 및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보다 빠르고 쉽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 중 잠시 로그아웃이 되더라도 다시 이전 상담 내용을 이어갈 수 있다.

‘아우디 금융계산기’는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의 세금과 금융 상품별 비용을 각각 계산하는 불편함을 줄여,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차량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 또는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아우디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라이브 챗’ 및 ‘아우디 금융 계산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고, 시승 신청과 딜러 상담 등 구매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진보한 차량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에게 아우디만의 진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