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고객 지원 강화를 위해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이브챗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아우디 금융계샨기 앱을 출시했다. [이창환 기자]
아우디가 고객 지원 강화를 위해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이브챗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아우디 금융계샨기 앱을 출시했다. [이창환 기자]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아우디가 고객들에게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고 시승 신청, 딜러 상담 등 구매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24일 아우디에 따르면 공식 웹사이트 및 고객용 앱인 ‘마이 아우디 월드(myAudiworld)’에서 이용 가능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 ‘아우디 라이브챗(Audi Live Chat)’ 과 ‘아우디 금융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우디 라이브챗’은 아우디의 공식 웹사이트 및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퀵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형태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채팅창을 통해 아우디 상담원에게 차량 및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보다 빠르고 쉽게 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우디 금융계산기’는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의 세금과 금융 상품별 비용을 각각 계산하는 불편함을 줄여,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차량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차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 또는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고객들은 모델 및 할부 기간만 선택하면 이자율, 월 납부금, 바이백(buy back) 할부, 운용리스 등과 같은 결과를 보다 빠르게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아우디는 매월 진행하는 특정 차량의 금융 프로모션도 함께 안내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아우디는 이번 ‘라이브 챗’ 및 ‘아우디 금융 계산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고, 시승 신청과 딜러 상담 등 구매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진보한 차량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우디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에게 아우디만의 진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