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전안전부 장관. [뉴시스]
전해철 행전안전부 장관. [뉴시스]

 

[일요서울 | 신유진 기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전 보좌관 가족 투기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시민단체의 고발과 관련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나섰다.

29일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토교통부와 LH 본사, 경기 안산시청, 경기도청 등 5곳에 수사관 3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SNS에 “전 장관의 보좌관 아내는 안산 장상동 토지가 3기 신도시로 지정되기 한 달 전 농협으로부터 2억 원 이상 대출을 받아 해당 토지를 매입했다”며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지난 18일 시민단체인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는 이를 수사해달라고 전 장관의 전 지역보좌관 부인 A씨를 경기남부경찰청에 농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경찰은 지난 20일 해당 시민단체 관계자를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시민단체가 고발한 내용을 규명하기 위한 압수물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수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언급이 힘들다.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전 장관 측은 “지역 보좌관이 건강상의 이유로 쉬고 싶다는 이유를 밝혀 의원 면직을 한 사실이 있다”며 “개발 정보를 이용한 투기 목적의 부동산 매입이라 단정할 수 없다. 이미 당에 관련 사실을 소상하게 알린 만큼 이후 당의 처분에 따르고자 한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