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홈페이지 갈무리]
[삼성화재 홈페이지 갈무리]

삼성 금융 계열사 4곳(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이 공동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빅테크(대형 IT기업)의 금융업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삼성 역시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에 뛰어든 것으로 보인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삼성카드와 공동 시스템 구축·운영에 나선다고 지난 1일 각각 공시했다. 삼성생명은 이를 위해 142억6900만원, 삼성화재는 173억7300만원을 각각 부담하기로 했다. 삼성증권도 같은 계획과 함께 구체적인 부담액을 공시할 계획이다.

삼성 금융 계열사들은 디지털 협력 강화를 위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공동시스템 구축이고, 삼성카드가 주축이 되어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금융권 전반의 급속한 환경 변화에 맞춰 삼성 금융 계열사도 플랫폼 경쟁에서 뒤처질 수 없다는 각오로도 풀이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금융사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공동시스템 구축을 논의하고 있다"며 "어떤 서비스를 제공한다든지, 언제 무엇을 할지 등 구체적인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논의를 시작했고, 공동시스템 구축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단계"라며 "삼성 금융 계열사 고객들에게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의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