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05일 ~ 04월 11일

                 

많은 무리가 모여드는 상으로 경쟁과 다툼이 따르는 운수다.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무척 강한 상으로 절제가 필요하다. 이런 때는 절제가 어려우니 스스로 다지라. 과음 과식 과로하는 때니 건 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대인 관계로 지나친 친절은 도리어 해가 된다. 새로운 일, 계획하던 일, 추 진하던 일은 성사운이 보인다. 처세와 처신을 바로해야 성공하는 수. 사업가나 정치인은 새로운 체 제를 마련해야 길하다.                                                  
길일 : 6, 11                    흉일 : 5, 9 
이보 전진을 위해 일보 후퇴하는 운수로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슬기도 곤경을 이기는 지혜요 술수다. 이럴 때는 겸손이 최상의 보약이다. 오만자만이 나를 패하게 만든다. 아랫 사람의 시기 모략으로 명예가 손상될까 두렵다. 막혔던 경제는 이제부터 풀리고 어려운 부탁은 웃 어른과 상의하라. 오직 내실에 최선을 다하라. 움직이면 손해다. 조급히 서둘면 손해. 누워서 떡 먹 는 얘기에 속지 말라.                                                    
길일 : 7, 8                     흉일 : 5, 6 
더운 여름에 찬바람에 부니 찬바람에 옴치고 달싹 못하는 가을매미 신세이로 움직일 수 없는 곤 경이다. 협조자가 필요하나 쉽게 나타나지 않아 긴 목만 아프다. 금전 투자는 금물이고 투자하면 거두어 들이기 어렵다. 여행은 길하니 행운여행이나 해서 성운을 받으면 길하다. 세상엔 공짜가 없 다. 욕심은 금물. 오만자만도 버리고 지나치게 앞에 나서지 않는 것도 지혜다. 겸손이 당신을 길하 게 한다.                                                                        
길일 : 5, 8, 9                흉일 : 7, 10, 11 
돌아온다는 상으로 깜깜한 밤이 지나고 새벽이 오면 밝아지듯 지금은 비록 어두우나 광명이 열 리는 운수니 자중하라. 평소 밝은 지혜가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되었으 니 조언자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때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 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직이라. 사적인 일보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 5, 8, 9                흉일 : 6, 7 
성장하는 운수로 움직일수록 결실이 커지니 매우 바쁜 시기나 길하게 움직인다. 하늘이 스스로 돕 는 사람을 돕듯 적극적으로 나서면 안될 일이 없다.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 하는 것도 요령. 주변의 분위기를 민감하게 파악하면 만사형통이다. 계획한 일은 순조롭고 안정된 상 태니 적극적으로 결단성 있게 나서면 큰 결실이 있다. 남을 위해 봉사하면 두 배의 이익이 있다. 직장 가정 모든 주변이 하나로 합쳐 화기가 넘친다.                
길일 : 6, 7, 10               흉일 : 5, 9 
기름진 땅 위에 오곡을 심는 격이니 노력 끝에 결실이 반드시 있다.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 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이는 운수다. 가정도 화기애애하고 사업 진행도 잘 되나 자만 오만은 원 귀를 부른다. 진실한 마음으로 화친하라. 당신의 협력자가 되라라.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공동 사 업이나 협력 사업은 길하다. 금전은 필요한 만큼 들어오나 도박은 실패가 크다. 남성보다는 여성 운이 상승하는 운수다.                                                  
길일 : 7, 11                    흉일 : 6, 8, 9 
잔뜩 찌푸린 구름이 바다를 가른다. 비가 올 듯 말 듯 찌푸린 하늘이 답답하다. 그러니 계획한 일 도 될 듯 말 듯 좌절되기 쉬운 운수다. 장래성이 없는 것이 아니고 얽힌 사정이 있어 진전이 없을 뿐이다. 시간이 해결하니 기다리면 이루어진다. 해낼 수 있는 조건은 충분하다. 성실한 노력과 함 께 좋은 기회를 포착하는 것도 성공의 문턱을 넘는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 도 서로 양보하고 맞춰 협동하면 성과가 있다.            
길일 : 5, 8                     흉일 : 10, 11 
온고지신이라 옛것을 중히 할 때. 불안한 입장에 내부적인 정돈이 필요한 운수다. 새로운 것보다 는 오랜 것이 좋은 때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부탁도 오래도록 알고 지낸 사람에게 하면 길하다. 인 사 문제는 실적이 없어도 오래된 사람은 버리지 말고 안배해 쓰면 귀인이 된다. 공명정대하게 처 신하면 노력하던 일은 성사된다. 수입이 늘었다고 낭비하면 낭패. 운이 좋다고 투기나 모험, 도박 을 하지 말라.                                                                
길일 : 9                         흉일 : 8, 10, 11 
목적한 일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고 몸만 고달 프다. 좋은 일에 마장이 따르니 무작정 좋다고 속단하지 말라. 부하나 참모의 뜻을 아낌없이 받아 반 하면 길하다. 남에게 부탁 받은 것은 정성껏 협력하라. 행운이 따른다. 귀인을 만날 때니 처신 에 조심하라. 자금이 곤란한 사업자도 자금이 마련되는 운수니 용기를 갖고 뛰어라. 여행은 여란이 있으니 포기해야 한다.                                                  
길일 : 10, 11                   흉일 : 5, 9 
금과 옥이 집 안에 가득하니 애정이나 사업 운이 좋다. 그러나 시작과 끝이 다를 수 있으니 돌다 리도 두드려라. 처음은 좋으나 뒤가 어려우니 현재는 모든 것이 만족하고 흐뭇하다. 뒤끝이 어째 말이 아니구나. 마음의 평정과 자세의 균형을 잘 유지하라. 교만이나 자만은 행운을 유지할 수 없 다. 사심을 버리고 매사 절제하면 탈이 없다. 여행은 돌아오는 길이 어려우니 참는 것도 좋다.                                                                                  
길일 : 7, 8, 11                흉일 : 6 
하늘과 땅이 합심해서 천지 만물을 양육하는 운수니 태평세월이다. 너무 순조로워 방심하고 교 만하면 조화의 신이 당신을 버린다. 새로운 계획의 추진은 원만하나 전력을 투구해야 한다. 안정 된 분위기 속에 큰돈을 만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니 최선을 다하라. 물질이 풍족하면 마음이 흩어지 기 쉬우니 매사 조심하라.                                                                                  
길일 : 5, 7                     흉일 : 9, 11 
시냇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수요, 쑥 뿌리 뻗듯 노력의 결실이 있는 운수다. 시냇물이 흘러 저 수지에 물이 가득하니 매사가 넉넉하고 원만하고 막힘이 없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이르니 스 스로 하늘의 도움을 받으면 길하다. 이런 때일수록 잘 지키고 관리하는 것도 슬기다. 본업보다는 부업적인 일에 성과가 크다. 자칫 은혜가 원수 될 수도 있으니 처세에 방심하지 말라. 감정에 치우 치지 말라.                                                                    
길일 : 5, 10                   흉일 : 7, 8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