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7일 실시된 서울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의 서울 오세훈과 부산 박형준 후보가 각기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을 압도적으로 누르고 당선됐다. 4.7 보선은 민주당의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이 성범죄로 자살했거나 쫓겨난 자리를 메꾸기 위한 표결이었다. 우리 국민은 이 보선 비용으로 무려 693억원을 혈세로 물어주어야 했고 투표장에 나가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국민의힘 압승은 이 당이 잘해서가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다수 폭주 및 위선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폭발한 결과였다. 문 정권에 대한 준엄한 심판이었다.

민주당은 작년 4월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300석중 3분의2 이상을 휩쓰는 대승을 거두었다. 지금도 민주당은 174석을 보유하며 서울 구청장 25명중 24명과 서울시 의원 109명중 101명의 절대다수를 확보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정년퇴임으로 떠나는 대법원과 헌법재판소 판사들을 자기 세력으로 채워 사법부 까지 장악, 3권을 손아귀에 넣었다. 행정*입법*사법 3권을 모두 장악한 집권세력은 점령군 처럼 날뛰었다. 1년 전의 4.15 총선 때 유권자들이 민주당에 표를 몰아 준 건 문 정권이 잘 해서가 아니었다. 코로나19로 빚어진 위기의식 속에 현직 대통령에 대한 의존 심리와 가구당 최고 100만원씩 지급하는 사상 유례없는 재난지원금 살포 덕택이었다. 그런데도 민주당은 4.15 압승을 집권세력에 대한 절대적 지지로 착각, 절대 다수의 힘을 믿고 절대 폭주로 막갔다.

민주당은 야당과 타협이나 협의 없이 경제3법(상법*공정거래개정안*금융그룹감독법 개정), 고위공직자법죄수사처법(공수처법), 부산 가덕도 신공항특별법 등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  법무부장관들은 대를 이어 공정한 법치 보다는 집권세력 비호에 앞장섬으로써 국민의 원성을 샀다. 문 대통령이 외친 “공정”은 제 식구 감싸기 불공정 편파로 국민을 격분케 했다.

거기에 더해 문 정권의 부동산 대책 실패는 집 없는 사람들의 내 집 마련 꿈마저 짓부쉈다. 문 대통령은 2019년 11월 ‘국민과의 대화’에서 “부동산 문제는 자신 있다고 장담하고 싶다”고 했다. 하지만, 지난 3월 이낙연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부동산 때문에 시민 여러분 화나고 속상하신 것 잘 안다.”고 실토할 정도로 문 대통령의 24 차례 부동산 대책은 시민들을 화나게 한 것 뿐이다. LH 땅투기가 이어졌다. 그밖에도 문 대통령은 낡은 좌파 이념에 집착함으로써 경제를 수렁에 빠트렸다. 그는 또 북핵은 한 개도 폐기치 못하면서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비위맞추기로 일관하고 있다. 문 권력은 작년 4.15 총선 때 처럼 올 4.7 보선에서도 선거를 앞두고 코로나 돈 풀고 가덕도 신공항 건설 같은 유인책을 던져주면 승리할 수 있다고 오산했다. 하지만 서울*부산 유권자들은 돈과 유인책에 매수되지 않았다.

4.7 보선에서 낡은 좌파이념에 사로잡힌 집권세력은 구시대적 돈 뿌리기와 흑색선전으로 상대편을 꺾으려 했다. 국민의힘 측에선 “제2의 김대업 공작”이라며 선거후 처벌을 경고했다. 2002년 경우 처럼 민주당의 “제2의 김대업 날조 공작”은 4.7 보선 유권자들에겐 먹혀 들어가지 않았다. 문 정권에 대한 불신은 4.7 보선에서 문재인 이름과 마케팅이 사라졌고 문 대통령에 대한 여론조사 지지율도 최저치인 32%로 떨어졌다는 데서도 입증된다. 완장 찬 사람처럼 날뛰는 문 권력에 대한 국민의 좌절이 얼마나 강렬한가를 반영한다.

우리 국민은 집권세력이 절대 다수의 힘을 경제발전과 국가안보를 위해서가 아니라 낡은 좌파이념과 사익 추구 그리고 구시대적 “김대업 공작“ 흑색선전으로 나선데 등을 돌렸다. 4.7 보선은 내년 3월 대통령 선거 전초전이다. 문 권력이 다수의 힘을 믿고 지난 날 처럼 일방적으로 폭주한다면, 내년 대선에서도 참패는 피할 수 없다.

■ 본면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