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당대회 방식도 양측 합의 여부에 갈릴 듯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서울시 부동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서울시 부동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일요서울 l 정두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은 11일 국민의당과의 합당에 대해 “(국민의당의) 합당 생각이 확인되고 우리 쪽 의사를 물어 (뜻이) 일치하면 통합 전당대회를 하는 거고 그렇지 않으면 않은 대로 전당대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대행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서울시 부동산정책 협의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서울시장 선거 과정에서 합당하기로 했으니 확인해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자신의 당대표 출마 여부에 대해서도 “국민의당과의 통합 문제가 정리되고 중요한 일이 가닥 잡히고 나면 그 뒤에 개인적인 문제를 고민하도록 하겠다”며 금주 중 거취를 결단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중요한 일들을 매듭짓고 나서 결정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특검 추진 방식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며 “민주당 원내 지도부가 붕괴하는 바람에 대정부질문도 일주일 늦춰지고 민주당 원내대표가 뽑히는 다음주가 지나야 논의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당직자 폭행 논란이 불거진 송언석 의원에 대해서는 “금주 중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당 윤리위에 회부하고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