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 [뉴시스]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날을 세운 것을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11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재보선을 ‘야권 승리’라고 평가한 안 대표를 향해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말을 하나”라고 말했다. 또 “그 소리를 듣고 ‘당신(안 대표)은 그 정도 수준의 정치인밖에 안 된다’ 확신했다”고도 했다.

장 의원은 김 전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에 “기고만장이다. 선거 이후 가장 경계해야 할 말들을 전임 비대위원장이 쏟아내고 있다”며 “나가자마자 당을 흔들어 대고 있다. 심술인가, ‘태상왕’이라도 된 건가. 당이 붙잡아주지 않아 삐친 거냐”고 물었다.

그는 이어 “뜬금없이 안 대표를 향해 토사구팽식 막말로 야권통합에 침까지 뱉고 있다”며 “자아도취에 빠져 주체를 못하는 모습으로밖에 보이질 않는다”고 말했다.

또 “팔 걷어붙이고 우리를 도와준 상대에게 고맙다는 말은 하지 못할망정, ‘건방지다’며 막말을 돌려주는 것, 그것이 더 건방진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장 의원은 김 전 위원장이 안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연대 가능성을 놓고 “안 대표가 마음대로 남의 이름을 가져다가 얘기한 것”이라고 말했다며 이는 “비아냥을 넘은 욕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김 전 위원장)은 윤 전 총장의 이름을 가져다 얘기한 적이 없나?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다고 하지 않았나. 그런데 왜 남의 이름을 가져다 얘기를 하는 건가. 도무지 앞뒤가 맞지 않아 어이가 없을 따름이다”라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국민의 승리를 자신의 승리로 착각하지 말라’는 김 전 위원장의 마지막 메시지를 새겨들었다면서 “그런데 허언이었나보다. 본인은 착각을 넘어 몽롱해 있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장 의원은 “모든 승리의 공을 독점해 대선정국을 장악해 보려는 탐욕적 청부 정치, 가슴 없는 기술자 정치는 이제 끝냈으면 좋겠다”며 “진정한 자강이란 우리가 정한 통합의 길, 혁신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