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막말·욕설 논란이 불거진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에 대한 감찰이 시작될 전망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은 즉시 감찰을 실시해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신속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라고 민정수석에게 지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김우남 마사회장은 측근 채용과 관련해 직원들에게 폭언을 퍼부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마사회 노동조합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 출신인 김 회장은 자신의 측근을 마사회 간부로 채용하려다 이를 만류한 직원에게 욕설을 퍼부었다.

이와 관련해 김 회장은 15일 입장문을 내는 등 진화에 나섯지만 사태를 해결하기에는 쉽지 않은 듯 하다.

김 회장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되었던 저의 불미스런 언행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을 안겨드리고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특히 부끄럽고 부적절한 저의 언행으로 깊은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임직원분들께 온 마음을 다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님께서 사실관계 철저히 확인하고 단호히 조처하라고 지시했다”며 “민정수석실에서 실시하는 감찰에 성실히 임하고 결과에 맞는 책임을 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마사회 노조는 “직원들을 그렇게 비인격적으로 대했던 사람이 이런 사과문을 낸 걸 보니 3선 국회의원 출신 답다는 생각이 든다”며 “해임건의까지 안 나올 거라 확신하는 건지, 해임은 막겠다는 건지 모르겠으나 버티려는 것이라면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밝혀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