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업시간
- 공학 : 책상 서랍속에 핸드폰 감추고 문자보내기 바쁘다.
- 남고 : 책상 서랍속에 게임잡지, 판타지소설, 만화책(주로19금) 감추고 열독한다.
- 여고 : 수업시간에 샤프 날아다니고 지우개 날아다닌다. (맞으면 크리티컬 데미지)
▶ 쉬는시간
- 공학 : 서로 쫓고 쫓기는 술래잡기를 하거나 남자 여자들끼리 모여앉아 잡담을 나눈다. 남자, 여자 고등학교에 비해서는 아주 건전하다 할 수 있다.
- 남고 : 운동장에 나가서 축구 농구하기 바쁘다. 대부분 실내화 신고 그냥 나가다가 학주에게라도 걸리면 뒈지게 깨진다. 교실 뒤쪽에서는 샌드위치와 레슬링, 말뚝박기등의 아주 정겨운 놀이 등을 하며 논다.
- 여고 : 시끄럽다. 정말 시끄럽다. 쉬는 시간의 여고를 표현한다면 이 단어밖에 없다. 대략 전투기 이륙할 때의 데시벨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 친구들끼리의 대화 주제
- 공학 : 주로, 남녀별로 파트가 나뉘어서 대화를 한다. 주로 핸드폰 벨소리, 스타, 성,음악, 패션, 사교 등 비교적 아주 건전하다고 볼 수 있다.
- 남고 : 두 가지로 압축된다. 게임, 야동.
- 여고 : 누구 남자친구, 어제만난 남자애, 동네 오빠,아는 오빠, 친구 오빠, 대학생 오빠. 재수없는 애 뒤땅까기.
▶ 점심시간
- 공학
급 식:별탈없는 선착순
도시락:끼리끼리 모여서 먹는다.
- 남고
급 식:전쟁
도시락:서바이벌
-여고
급 식:시끄럽다.
도시락:시끄럽다.
▶ 패션,헤어
-공학
남자: 머리에서 무스가 마를 날이 없다. 학교에 안걸리고 머리기르려고 무진장 애쓴다. 셔츠는 언제나 바지밖에 내놓고 다니며 마이는 항상 풀어입는다.
여자: 긴 머리를 사수하기 위해 끝까지 똥고묶기를 동원한 뒤로 묶기를 시도하는 것이 애처로우며 최대한 단정하기 위해 애쓴다. 과감한 이들은 웨이브를 하기도.
-남고
무스가 떡이 되는 놈들과 귀찮아서 다 밀어버리고 반 애들한테 스크래치 자랑하는 놈들로 나뉜다. 노는 경우 교복은 쫄티와 쫄바지 수준. 아디다스 슬리퍼, 갈색슬리퍼, 걸레된 실내화, 시장표 보라색 고무 슬리퍼 등 슬리퍼 총 집합소.
-여고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진기명기 머리 묶기 방식을 구경할 수 있다. 깻잎은 이미 고전. 슬리퍼는 필수품
▶ 소지품
- 공학: MP3, 핸드폰, 만화, 잡지등
- 남고: 만화, 소설, 공시디, 백업시디
- 여고: 귀엽고 예쁜 것이면 뭐든…
▶ 수련회, 수학여행
- 공학: 장기자랑 때는 난리 부르스고 밤이 되면 커플인 이들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다. 남자여자 들끼리 모여 술마시고 농담따먹기 하느라 바쁘다. 고스톱과 포커는 기본.
- 남고: 장기자랑 분위기는 토론회와 동일하며 낮과 밤을 비롯한 쉬는 시간은 오로지 먹는다. 캠프의 경우 삼겹살로 시작해서 삼겹살로 끝나고 숙소의 경우 매점에 들러붙어서 산다. (술은 별로 마시지 않음) 베개싸움 하다가 진짜로 싸운다.
- 여고: 잘생긴 조교한테 철썩 붙어서 산다. 술처먹고 지랄하다 끌려간다. 남자에 대한 진상 토론의 연속이다. 남친한테 전화하느라 핸드폰 불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