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유광열)이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서울보증보험과 협업가능한 스타트업 발굴 사업을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지난 26일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스타트업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보증보험의 신규 사회공헌 사업인 ‘SGI상생플러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설립 만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모집분야는 그린뉴딜 ․ 디지털뉴딜 ․ 협업파트너십 (Green, Digital, Partnership) 3개 분야로 오는 5월 3일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와 K-STARTUP 사이트에 모집 공고 예정이며, 공고문에 안내된 별도 온라인 접수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별 사업지원금과 희망분야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받고,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유치 기회 등을 얻게 된다. 특히, 협업파트너십 분야 대상기업은 SGI서울보증과 업무협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데모데이에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 시 이행·인허가보증보험 5억원 이내 무담보 신용 인수, 중소기업 신용관리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플랫폼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서울보증보험 유광열 대표이사는 “이번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이 해당 분야의 잠재력 있는 혁신 스타트업에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서울보증보험은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구축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올해 1월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과의 협약을 통해 D.CAMP 패밀리사 대상 창업기업 우대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