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캉스족 잡아라"..이색 패키지 선보이는 호텔가

여름 휴가 시즌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면서 재계가 분주하다. 이번 여름 특수만큼은 놓칠 수 없다며 단단히 벼르는 모습이다. 엔더믹 후 첫 여름을 맞이하는 만큼 휴가철을 겨냥한 호텔, 유통업계의 발 빠른 프로모션 등이 주목받는다. 기업 총수들도 코로나 19 등으로 해외 출장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번 휴가 시즌에는 해외사업 점검은 물론 경영구상에 나설 채비 중이다. [편집자주]

제공 :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

호텔업계가 이색적인 호캉스(호텔+바캉스) 상품을 선보이며 여름 휴가객 맞이에 한창이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것보다 호텔로 찾는 이용객이 늘면서 업체간 경쟁도 치열하다.

최근 G마켓과 옥션이 고객 1만6230명을 대상으로 휴가철 여행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3%는 국내여행 계획이 있었다. 이 중 50% 이상은 호텔을 숙소로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플랫폼 야놀자가 발표한 ‘미리보는 2022 휴가 트렌드’에서도 7, 8월 국내 호텔 예약률은 전년 대비 126% 증가했다.

이처럼 호캉스 인기가 지속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롯데호텔은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총 6개의 롯데호텔에서 8월 말까지 투숙 가능한 풀캉스와 먹캉스 두 가지 유형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여유로운 풀캉스를 원한다면 시그니엘 부산의 ‘투 인피니티 앤 비욘드(To Infinity & Beyond)’ 패키지를 추천한다. 상기 상품은 ▲객실 1박 ▲수영장 종일 이용권 ▲이탈리아 고급 린넨 브랜드 ‘프레테’ 풀 타월(Frette Pool Towel) 1개가 제공된다. 특히 인피니티 풀에서 하늘과 맞닿아 있는 듯한 해운대의 파노라믹 전경을 온종일 만끽할 수 있다.

제공 : 롯데호텔
제공 : 롯데호텔

롯데호텔 울산의 ‘썸머 홀릭(Summer Holic)’ 패키지도 있다. ▲객실 1박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워터파크에서 워터 슬라이드, 야외 파도 풀 등 짜릿한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날려버리기 제격이다.
호텔가의 대표적인 여름철 먹킷리스트 망고와 빙수를 즐기고 싶다면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를 추천한다. 

롯데호텔 서울의 ‘머스트 비 썸머: 망고&플레이(Must be Summer: Mango & Play)’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인 ▲페닌슐라 라운지 망고 애프터눈 티 세트 또는 뷔페 2인으로 구성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빙수 특전이 포함된 ‘썸머 딜라이트(Summer Delight)’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롯데호텔 제주는 이탈리아 친환경 럭셔리 수영복 브랜드 ‘캄포스(KAMPOS)’와 협업한 ‘썸머 포 유(Summer for You)’ 패키지를, 롯데호텔 부산의 ‘썸머 겟어웨이(Summer Getaway)’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다양한 유형의 특전 구성을 선보인다.

- 무더운 여름, 리조트·호텔에서 시원하고 즐겁게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리조트·호텔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리조트·호텔은 제주도 중문(제주부영호텔&리조트), 강원도 태백(오투리조트)에 자리 잡고 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여름 특선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식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449실 규모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숙소가 많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제주도 인기 관광지로 손꼽히는 중문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가성비 좋은 여행 숙소로 소문나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백두대간 함백산 1100m 고원에 있는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수만 명의 인파로 붐비는 해수욕장과 달리 숲 속에서 무더위를 피하며 ‘숲캉스’와 함께 청정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LEGOLAND® Korea, 이하 레고랜드)는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 찾기(Treasure Hunt)’ 이벤트로 투숙객을 맞고 있다. 

이 이벤트는 전 세계 레고랜드 호텔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은 인기 프로그램이다. 전 객실에서 참여할 수 있는 보물찾기는 객실 내 숨겨진 여러 단서를 찾아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퀴즈의 정답으로 객실에 비치된 보물 상자 비밀번호를 풀면, 상자 안에 준비된 레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레고랜드는 누구나 호텔을 편리하게 경험하도록 설계된 ‘장애인 친화 객실’도 선보인다. 해당 객실은 화장실 문턱을 없애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샤워실과 변기에 안전 바를 설치하고, 샤워용 의자를 비치한 것이 특징이다.

제공 : 레고랜드호텔
제공 : 레고랜드호텔

호텔 1층은 체크인 및 체크아웃이 이뤄지는 로비 공간으로 이뤄진다. 체크인을 마치고 나면, 신이 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디스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객실로 이동할 수 있어 객실이나 다른 부대 시설로 이동하는 순간에도 방문객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 1층 한쪽에 마련된 ‘레고 장식장’에는 레고랜드 호텔에서 매달 주관하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필 로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5월 5일 개장한 테마파크에 이어 어린이들과 어른들에게 더욱 확장된 레고 경험을 선사할 레고랜드 호텔까지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고랜드를 찾아주는 고객들이 낮에는 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나 어트랙션 등을 즐기고, 또 저녁에는 호텔 곳곳에 마련된 프로그램이나 시설을 이용하며, 가족과 더욱 뜻깊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그룹 계열사인 블룸비스타호텔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캠핑’을 콘셉트로 한 와인·BBQ 디너 페스티벌 ‘Will you wine me?’를 오는 8월6일 까지 선보인다.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와인·BBQ 페스티벌은 12시간 이상 숙성한 소고기 등심 BBQ와 그릴드 콘, 그릴드 베지터블과 함께 쿠스쿠스 샐러드, 이탈리안 가든 샐러드 등 중동 스타일 샐러드가 함께 제공되며 소믈리에 추천 와인 13종(레드 7종, 화이트 4종, 스파클링 2종)을 무제한 제공한다. 부모와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은 어린이 맞춤 음료 2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호텔 담당자는 이벤트 장소 내 조형물을 설치해 수변공원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구성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면서 방문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더믹을 맞아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이 늘자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여름 휴양지로 떠나기 좋은 ‘코타키나발루’ 호텔 5곳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 여행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의 보석이라 불리는 말레이시아 휴양지 코타키나발루가 최근 국내 여행객들에게 여름철 방문하기 좋은 대표적인 동남아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무더위를 이겨내는 또 하나의 방법은 '공포'다. 이를 겨냥해 한국민속촌은 오는 8월 21일까지 매일 자정까지 '심야공포 촌'을 특별 운영한다. 심야공포촌은 귀골을 포함한 4종의 호러 어트랙션과 신개념 호러 디제이 파티 등 공포로 꽉 채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제공 : 한국민속촌
제공 : 한국민속촌

심야공포촌에는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귀굴’보다 한층 더 무서운 공포 어트랙션 3종이 등장한다. 결혼한 지 얼마 안 돼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여자 귀신 ‘미명귀’ 6명을 찾아 셀카를 찍는 ‘미명귀전’과 역병이 창궐한 지옥 같은 옥사에서 생존자를 구출하는 ‘옥사창궐’은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오싹함과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속촌괴담’은 괴담 꾼이 해주는 무서운 이야기들에 인테리어, 조명, 음향, 특수 효과 등 다양한 장치의 활용으로 관람객들에게 괴기스러운 현장감을 선사한다. 남승현 한국민속촌 콘텐츠기획 부장은 “한국민속촌 최초 역대급 공포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연출했다”며 “한여름 밤의 등골 오싹한 납량 특집을 한껏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