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지난 9월 23일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서 안상훈 연세휴치과 네트워크 원장은 ‘재미있는 병원생활’ 이란 주제로 변화하는 치과계의 다양한 업무와 직장에서의 장기근속에 대해, 오해실 졸업생(GC코리아)은 ‘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체 취업의 A to Z’을 주제로 기업체 현장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 및 업무의 다양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병원에서 졸업 후 업무에 대한 가치와 만족을 느끼며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마인드와 방법은 물론 기업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내용 및 치과위생사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 및 업무 분야를 학습하고 다양한 취업현장의 정보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산업체 현장의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 치위생(학)과는 2021년 교육부 발표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90.9%를 기록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또 2021년 치위생사 국가고시에서 97.6%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해 전국 최상위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는 전국 평균합격률 80.8%를 크게 상회하는 기록이다.

한편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년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