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1일 ~ 11월 28일

                 

바다에 들어가 구슬을 구하는 상. 근심 가운데 기쁨이 있는 운수다. 이런 때는 많은 사람에게 봉 사와 은덕을 베풀면 명망이 천하를 진동하리라. 매사 지나치면 불길하니 겸손 하라. 아직은 시간 이 덜된 상황이니 때를 기다리라. 2인이 동행하여 귀인으로 찾아오니 자신을 비롯한 주위 사정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여성이 부자 되는 운수다. 친구와 널리 사교해야 탈이 없다.                                                                                    
길일 : 23, 27                 흉일 : 25, 26 
자기 일신에 진퇴를 놓고 고민 중에 있으니 무엇 하나 마음에 집착될만한 일이 없다. 쉼 없는 노 력으로 거듭 태어나고 올바른 행동으로 최선을 다하라. 특히 금전문제로 고민하나 행운 여행이나 하라. 반드시 성운을 잡으리라. 그러나 학문이나 문학가, 발명가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한 주가 된다. 사랑에 물을 주는 일에도 전념하라. 앞만 보고 가면 머지않아 행복의 성에 입성하리라.                                                                                    
길일 : 24                       흉일 : 25, 26, 27 
덕을 잃지말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복종하고 따르는 운수다.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 면 성취된다. 여성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나 여성이 먼저 성급하면 좋은 기회를 잃기 쉬우니 신 중 하라. 가는 정 오는 정으로 되돌아오니 정으로 베풀어라. 덕이 된다. 많은 사람이 나에게 몰려드 는 운수이다. 화해와 협력 올바른 뜻을 가지고 화친하라. 당신의 협력자가 되리라. 공동사업은 노 력한 만큼 인정받고 결과를 갖게 된다.                        
길일 : 22, 25                 흉일 : 24, 27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운수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 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세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만 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 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 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23, 26                 흉일 : 21, 27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운수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 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세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만 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 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 은 수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24, 27                 흉일 : 25, 26 
만나기는 만나나 좋은 일보다는 돌발적인 일을 만나니 교통사고나 사기, 도적을 주의하라.  방 심하면 피해를 본다. 기분이 들뜨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때.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니 결 정적인 일은 잠시 보류하라. 이익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큰 봉변을 당하고 뒷수습을 위해 시간 과 금전을 낭비할 수니 매사 신중하라. 특히 여성은 남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 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      
길일 : 23, 25                 흉일 : 22, 27 
아직은 미숙하고 미흡하니 알찬 성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급히 서두르지 말라. 비을 갖 고 고민하는 때다. 특히 여성은 자기 심정을 주저하지 말고 용기를 갖고 속 시원하게 고백하라. 그 러면 결과가 좋으리라. 상호 간(가정이나 직장)에 의견 대립 수가 있다. 손해니 상대에 동조하라. 사업은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라. 매사를 단번에 처리하지 말고 3단계 로 순서 밟아 전진하면 성공하리라.                            
길일 : 21, 26                  흉일 : 24  
장수가 싸움터를 만난 격으로 군자는 숨고 소인은 극성을 부리는 운수다. 이롭지 못한 무리가 당신을 기만하면서 깎아 먹는 상이니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 매사를 단번에 처리하지 말고 3단계 로 순서 밟아 전진하면 성공하리라. 자연에 순응함이 길하다. 모든 일은 순리대로 다스려야 하는 법. 고집과 만용으로 일을 하면 액운이 따른다. 소화불량, 위장장애 조심해야 하는 한 주. 실속은 있어도 구설수가 보이니 보안유지에 입 조심할 것.    
길일 : 22, 23                 흉일 : 21, 27 
옛것을 지키고 분수를 따르는 격이요, 물고기가 그물을 피하는 운수다. 정지된 상이니 만사 적 극적인 것은 삼가고 냉정 침착하게 금주를 계획하라. 잘하면 정신적 협력자를 만나게 되니 궁하면 통하는구나. 이럴 땐 매사 상대편 의견을 존중하면 이롭다. 연애라고 말할 것도 못 되면서 공연히 돈만 달아난다. 불안한 마음을 안정하고 기다려라. 공연히 떠들지 말고 느긋한 태도로 처신하면 길하다.                                                                          
길일 : 23, 24                 흉일 : 21, 23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기죽지 말고 자신감을 잃지 마라. 성실한 자세로 일하는 당신의 모습 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게 된다. 뜻하지 않게 의사가 통하지 않는 운수니 대인관계에 특별히 신 경을 써라. 가정일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할 수다. 친구 간에 해를 끼치니 흉한 일이 앞에 있 다. 손해로 덕 본다고 하니 먼저 베풀고 먼저 상대를 즐겁게 함으로 자신의 덕이 빛나는 운수다.                                                                                    
길일 : 23, 24                 흉일 : 21, 22, 27 
주위 사정을 살펴 지나치게 돋보이기보다는 절제가 필요한 운수다. 각양각색 의견이 돌출하나 내 중심 주관대로 실행에 옮기면 길하다. 기력면에서도 왕성하고 풍족하다. 그러니 정성껏 성의를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이 성과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고 자기중심적 이 된다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세하라. 대인관계에 외고집은 망조 든다.                                                                                    
길일 : 21, 22, 25           흉일 : 24 
광명이 비추어 태평세월이 온다. 이런 때는 많은 사람에게 봉사와 은덕을 베풀면 명망이 천하를 진동하리라.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운수다. 거래나 교섭은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 하리라. 지위가 오르거나 승급할 기회이다. 인정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때다. 남쪽 방향에 귀 인이 있다. 길신이 돕는다. 운이 밝게 열리니 가까운 시일 내에 발탁된다. 계획한 일은 단숨에 처리 하지 말고 단계를 거쳐 전진하면 성공한다.                
길일 : 22, 26                 흉일 : 21, 23, 24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