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난방비 지원 황병우 은행장 이은주 회장 김석표 회장. [사진=대구은행]
DGB난방비 지원 황병우 은행장 이은주 회장 김석표 회장. [사진=대구은행]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16일 삼덕기억학교(원장 이은주)에서 사회복지시설 난방비 지원 사업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실시했다.

본 후원금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석표)에 전달되어 최근 난방비 급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340여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무료 급식,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3년 코로나19 거리두기해제에 따른 다양한 대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난방비 급등으로 경제적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사회의 소외된 이웃의 든든한 울타리인 사회복지시설을 더욱 따듯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본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적극적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했다.

DGB대구은행, 고객패널 ‘2023 DGB 참소리 자문단’ 발대식

2014년 출범 10기차 ...고객 시선의 제안과 조언 적극 활용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15일 본점에서 고객중심 경영 실천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패널 ‘DGB 참소리 자문단’의 10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바르고 진실된 것’을 뜻하는 ‘참’에서 이름을 따온 DGB대구은행의 고객패널 ‘DGB 참소리 자문단’은 금융소비자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여러 경영 개선 방안을 고객들의 목소리 차원에서 듣기 위해 구성되어 모니터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 2014년 제1기를 발대시킨 DGB 참소리 자문단은 신상품 기획· 판매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수집하고 불만·불편사항이나 개선방안 청취 등을 위한 고객 패널 제도다.

10여 년 간 고객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활용되어 왔으며 대표적인 개발 및 개선 사항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확인 업무 도입,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뱅킹 음성지원기능 개선, 비대면 대출 취급시간 확대 등이 있다.

올해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제10기 DGB 참소리 자문단은 15명은 약 1년간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대적 추세에 맞춰 활동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금융취약계층의 은행 접근성 제고, 금융권의 불합리한 관행이나 제도 개선 위주에 중점을 두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대’라는 고객 패널 제도 본연의 취지를 살려 운영될 계획이다.

박성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위촉장이 수여된 선정된 15명의 패널들이 고객 대표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금융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DGB대구은행은 금융소비자 우선 활동으로 ESG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iM뱅크 업무 추진력 강화’ 대표명 변경 및 확대 운영

‘iM뱅크 대표(상무)’ 직명 변경 ... ‘은행 안 새로운 은행’ 확장으로 역량 집중

좌로부터) 태원택 리테일마케팅부 부장, 황병우 은행장, 진영수 iM뱅크 대표(상무), 안용준 iM뱅크전략부 부장
좌로부터) 태원택 리테일마케팅부 부장, 황병우 은행장, 진영수 iM뱅크 대표(상무), 안용준 iM뱅크전략부 부장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디지털 경쟁력 제고 및 iM뱅크의 업무 추진력 강화를 위해서 지난 10일 iM뱅크 본부장을 ‘iM뱅크 대표(상무)’로 직명을 변경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출범행사를 진행하고, 서울본부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객 수 152만명의 DGB대구은행 뱅킹서비스 앱 iM뱅크는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며 금융상품 가입, 조회 및 이체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및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M샵 서비스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금융 상품 서비스 및 세분화된 고객군 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본부장에서 새롭게 대표 직명을 부여 받은 진영수 대표(상무)는 강한 업무 추진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신속한 사업 기획 및 추진을 통해 iM뱅크와 DGB대구은행의 대내외적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iM뱅크와 iM샵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꾸준히 고객 증가를 이룬 것에 만족하지 않고 ‘Hyper Connect. iM뱅크’ 비전으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한다”고 말하면서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고객과 DGB를 연결하고 원활한 채널을 형성하는 iM뱅크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2023 ‘Next iM뱅크’ 설계에 들어가 iM뱅크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iM뱅크 서울본부 확대를 통해 디지털 신사업 기획, IT개발, 서비스 출시 및 마케팅까지 집중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업종의 외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기업과의 제휴 사업도 보다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iM뱅크 본부의 확대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신속한 사업 추진 및 미래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중요한 교두보 역할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금번 대표 직명의 변화를 시작으로 iM뱅크가 DGB대구은행의 모바일 채널의 역할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 안의 새로운 은행이라는 관점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역량 집중과 혁신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Z세대 20대 고객 대상’ 계좌 개설 및 상품 가입 이벤트

DGB대구은행 계좌 개설 시 3천원 ~ 100만원 현금 랜덤 지급

‘레어템’ 운동화, 명품 지갑, ‘힙한 브랜드’ 가방 추첨 ... 모바일 기프티콘 100% 증정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023 새학기를 맞아 대학생–청년 고객층인 20대(1994년 ~ 2004년생 출생)를 대상으로 모바일 웹 및 iM뱅크를 통해 계좌 가입, 청년층 맞춤 상품 가입 시 현금과 경품, 기프티콘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계좌 개설 시 현금을 랜덤지급하는 ‘두근두근 미미카드 뒤집기 이벤트’는 오는 4월7일까지 DGB대구은행 모바일웹 채널에서 iM뱅크 전속 모델 미미의 포토카드를 뒤집고 경품을 받는 이벤트다.

‘모바일웹’은 검색창에 대구은행을 검색하여 IM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카드 뒤집기에 참여하면 3천원에서 1백만원까지 랜덤으로 현금이 당첨된다.

참여 후 7일 이내 iM뱅크에서 당첨금을 수령 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하면 해당 통장으로 당첨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iM뱅크를 통해 청년층 특화 상품을 가입하면 기프티콘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트렌디한 경품을 증정하는 ‘MiMi의 래플 Z락실’도 동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상품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쌓이는 ‘비상금 박스’, 조건 없이 쓸 때마다 0.2% 할인이 되는 ‘Z체크카드’, 부담 없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세븐적금’, 청년 세대의 내 집 마련을 돕는 ‘주택청약종합저축’ 4가지다.

iM뱅크에서 해당 상품 가입 후 받은 응모권으로 100% 당첨되는 간식 증정 래플이나 매주 오픈되는 핫템 래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핫템 래플의 경우 에어팟 프로2세대, 닌텐도 스위치 OLED등의 최신 디지털 경품과 함께 뉴발란스 993 운동화, 포터 탱커 숄더백, 보테가베네타 카드 지갑 등 Z세대들의 ‘핫한’ 패션 아이템들이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하여 증정되며, 100% 당첨 간식 래플은 편의점 1만원 모바일상품권, BHC 치킨 세트,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의 경품이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된다.

진영수 iM뱅크 상무는 “자신만의 개성으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Z세대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금융생활’을 알리고자 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특히 똑똑한 금융 생활을 위한 상품을 가입하기만 해도 Z세대 니즈에 맞는 감각적인 경품을 추첨 제공한다”고 설명하면서 “Z세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DGB대구은행의 디지털 뱅킹을 즐길 수 있도록 트렌디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