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5월 22일 남양주캠퍼스 지운관에서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2024년 대형병원 취업을 대비하여 ‘제2차 맞춤형 취업(Cheer-Up) 입사지원서 클리닉’을 실시했다. 

이번 클리닉은 2023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서울성모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병원 취업을 희망하는 4학년 재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클리닉을 실시했다. 

양수 간호보건부총장은 "이번 클리닉을 통해 간호대학생들이 올바른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알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을 것“이라며 ”향후 KBU 점프업 AI 입사서류 경진대회에도 도전하여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1995년에 신설된 이후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SERIN(Simulation Education & Research Institute for Nursing)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