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단신

본격적인 채용시즌을 맞아 채용시장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LG전자, 금호아시아나그룹, 수출입은행, 한국 P&G 등의 대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LG전자(www.lge.co.kr)는 DA, DM, MC, CTO, 한국지역본부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 부문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및 8월 졸업예정자로 관련 전공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단, 영업관리 제외) 접수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금호아시아나그룹(www.ku mhoasiana.com)은 금호타이어, 금호고속, 금호건설 등 14개 계열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 토익 성적을 비롯해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단, 대우건설 인턴은 09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함)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학위 보유자(연구직),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4월 4일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 수출입은행(www.koreaex im.go.kr)은 상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연령제한은 없으며 공인영어성적을 소지해야 한다. 변호사, 공인회계사, CFA 등 자격증 소지자, 이공계 전공자, 제2외국어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하며, 지역할당제를 실시한다. 지원은 4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 한국P&G(www.pg.co.kr)는 마케팅, 영업, 재무기획, 생산, 경영정보본부에서 인턴십을 실시한다. 대학교 및 대학원 졸업자, 8월과 09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2개월간이다. 인턴기간 동안 업무 능력과 P&G문화에 대한 적응이 검증된 지원자는 정규직원으로 채용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하며, 4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 등록하면 된다.

▲ 대우일렉트로닉스(www.d we.co.kr)는 재경, 경영기획, 정보기획, 연구개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8월 졸업예정자 포함)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춘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어회화 우수자, 관련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두산엔진(www.doosan engine.com)은 재무, 기획, 환경/안전, 부품개발 등 13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분야별 3년 이상 경력자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영어회화 능통자, 2등 기관사 이상(승선경험 3년 이상),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31일까지 채용홈페이지(career.doosan.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 SK케미칼(www.skche micals.com)은 MR, 임상 분야에서 신입을, 정밀화학, 의학R&D, 임상, 사업전략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3월 이전에 졸업한 대졸이상 학력소지자(단, 임상은 약학, 간호학 등 관련 전공자만 가능), 경력은 대졸 및 동등한 학력 보유자로 각 분야별로 유관 경력 2년~3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은 취업보호대상자, 정밀화학 경력은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