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의 동반자로 발맞춰 일하자” 민주 등원 촉구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6일 “당의 문제가 국회업무에 먹구름을 지우지 않도록 국회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서 당과 국회에 분명한 선을 그으면서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것이 지금 우리 여야가 해결해야 할 정치관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원내대표는 “여러 가지 문제로 당이 어렵고 정치적인 한파가 몰려온다 하더라도 국회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민생과 국정현안을 살피는 것이 최소한의 의원들의 도리”라며 “흔들림 없이 집권 여당으로서 책무를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민주당의 등원거부로 예산심의가 파행을 치닫고 있는 현실을 우려하며 “예산심의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여당으로 챙길 것은 챙기고 한미FTA(자유무역협정) 후속대책을 최종 점검을 마쳤으면 한다”면서 “책임 있는 국정의 동반자로서 조속히 마지막 정기국회 임무에 여당과 함께 발맞춰 일을 마쳤으면 한다”라며 민주당의 등원을 촉구했다.

그는 국회선진화 입법과 관련 “여야 원내대표간 원칙적 합의를 마쳤다”며 “조만간 공개적인 여야 대표 회담을 열고 이 일을 정리키로 했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방관 처우 개선에 대해서는 “소방관들의 열악한 환경에 대해 정치권에서도 여러 번 말한바 있지만 이번 마지막 예산에서는 꼭 반영돼야 한다”며 “이를 정책위 중심으로 섬세하게 살펴 소방관 직무에 조금이나마 뒷받침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