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비대위 최구식 탈당 권고는 전형적인 꼬리자르기”

▲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서울=뉴시스>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29일 “새해 예산에서 복지, 일자리 관련 예산 5조원 증액은 물러설 수 없는 마지노선”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예산안을 합의처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이 총선용 선심 예산인 박근혜 예산을 3조원 증액하겠다면서도 민주통합당의 요구에는 전혀 성의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런 뒤 “한나라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여야 합의사항인 유통산업발전법을 무산시킨 것, 종전 정치적 수사로 부자증세를 하겠다고 해놓고 막상 거부한 데 대해 명확하게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검찰의 디도스 수사와 관련 “어제서야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과 관련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을 소환조사한 것은 진짜 몸통을 밝히겠다는 의지가 부족했기 때문”이라며 “당국은 진짜 몸통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몰아붙였다.

박근혜 비대위가 최 의원의 탈당을 권고한 것에 대해선 “전형적인 꼬리자르기로, 이런 눈속임 쇼로 덮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며 “한나라당 스스로 국민 앞에 사과하고 이 사건의 배후를 조사해서 먼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고동석 기자>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